부자 기운 받으러 많은 관람객 몰려던 의령 리치리치 페스티벌 현장~~
체험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 다양한 부스마다 줄 잇는 인파들...
의령군 블로그 기자 김해록
최근 며칠 사이 거짓말처럼 훅 우리들 곁으로 다가온 가을, 높은 하늘과 조그마한 바람에도 흔들리며 예쁜 표정으로 이런 아침 우리들을 반기는 코스모스 꽃들에서 가을이 벌써 깊어지는 것 같은데요. 전국에서 유일한 부자 축제인 ‘2024 의령 리치리치 페스티벌’이 열리는 경남 의령을 다녀왔습니다.
둘러볼 만한 곳이 여러 곳 있어 축제가 시작되는 3일 오전 일찍 의령읍 입구에 위치한 부자 1번지 솥바위 쪽을 먼저 둘러보기로 하고 의병광장을 거쳐 도착했는데요. 벌써 많은 분이 부자 바위를 둘러보기 위해 도착했는데 입장 시간이 오전 11시부터 가능하다는 말을 듣고 솥바위 사진과 주변 풍차가 있는 강변 쪽을 둘러보고 많은 행사가 열리는 의령읍 내 서동 공원 쪽으로 이동했습니다.
10월 6일까지 진행되는 ‘의령 리치리치 페스티벌’ 본 행사가 열리는 서동 공원에는 이런 아침인데도 많은 분이 줄을 서있는 곳이 여러 곳 있어 가까이 가보았더니 의령 곤충생태학습관과 의령 전통시장, 의령 청소년 문화광장 등 다양한 체험을 경험해 보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더라고요.~~
의령 망개떡 페스타 부스에서는 망개떡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행사가 오전 11시와 오후 1시, 오후 2시, 오후 4시 열리고 있었는데요. 오전 10시부터 당일 현장 접수가 시작되었는데 접수 시작 불과 몇 분 만에 종료가 되는 등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었습니다.
기오름마당에는 ‘리치 플레이존’으로 조성해 마당 전체를 둥글게 다양한 게임 부스를 설치해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해 놓아 어린이 자전거 대회인 스트라이드 대회와 함께 리치 슈퍼카 레이싱 대회가 진행되는 등 다양한 게임이 체험형태로 진행되어 참여하는 어린이들이 시간 가는 줄도 모르겠더군요.
행사 무대 주변에는 서동공원의 아름다운 가을 풍경들을 감상하실 수 있는데요. 초승달과 둥근 달의 포토존을 비롯해 초가을의 다양한 꽃들을 만나실 수 있어 가을 기분을 느끼며 추억 사진을 남기는데 좋은 장소가 될 것 같더라고요.~^^
본 무대에는 3일 개막식과 박구윤, 빈예서 등 가수가 축하 무대를 열어가는 리치 콘서트와 불꽃쇼에 이어 4일에는 다이나믹 듀오와 김희재, 데이브레이크, 신해솔 등이 참여하는 청춘 만개 콘서트가 열리며, 5일 미래교육원에서 열리는 리치 톡톡 행사에는 윤택과 정영식, 신유 등이 출연하게 되며, 5일 본 무대에선 열리는 토요애 농특산물 축제 한마당에는 설운도, 비운이, 미스터 팡 등이 출연하게 되며, 축제 마지막 날에는 유주, 브브걸, 케이시 등이 출연하는 청소년과 함께하는 세대공감 어울림 축제가 열릴 예정이랍니다.
여러분!!!
깊어가는 가을 ‘의령 리치리치 페스티벌’ 행사에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참여해 부자 기운 많이 받으시고 언제나 즐거움 가득한 날 맞으시면 좋겠습니다.
제3회 의령 리치리치 페스티벌의 자세한 행사 내용은 아래 축제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3회 의령 리치리치 페스티벌 행사가 열리는 곳>
* 의령 서동 공원 ; 의령군 의령읍 의령대로 1577-20
*리치리치 페스티벌 행사 홈페이지 ; https://www.uiryeong.go.kr/festival/index.uiryeong
- #의령리치리치페스티벌
- #의령대표축제
- #의령가을축제
- #의령부자축제
- #의령서동생활공원
- #의령여행
- #의령관광
- #경남축제
- #경남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