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재래 시장 여행을 하고 싶은신 분

알뜰한 장보기를 계획하고 계신 분

가평 현리 5일장(매달 4일, 9일에 장이서는 5일장)

사진.글_가평군청 홍보미디어팀_제5기 파인너트기자단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현리 5일장은 매 4일과 9일에 열리는 소규모 시장입니다. 1966년부터 운영된 오랜 역사를 가진 이곳은 화려한 관광 명소는 아니지만, 현지 주민들의 삶과 가평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현리 5일장은 대규모 시장보다는 소박하고 친근한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좁은 골목길 사이로는 다양한 노점들이 늘어서 있고, 상점 주인과 손님들이 서로 인사를 나누며 정겨운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시장 곳곳에는 갓김치, 꿀빵, 찐만두 등 향긋한 음식 냄새가 가득하며, 신선한 채소, 과일, 생선, 육류 등 다양한 먹거리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현리의 5일장은 매달 4일과 9일에 열립니다. 가평 버스터미널에서 41번 버스를 타고 현리 버스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도보로 5분 거리입니다. 자가용을 이용해서 방문하신다면 조종청소년문화의집의 주차시설을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5일장은 카드와 현금 결제가 모두 가능하지만 이왕이면 현금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상점에서는 카드 결제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현리터미널에서 5일장 찾아가는 법 및 주변풍경

현리 5일장을 찾아가는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현리 터미널에서 사거리쪽에 있는 약국을 방향으로 횡단보도를 건너주세요.

현리 터미널 뒤쪽으로는 주차장이 운영 중이고, 택시 승차장도 바로 인근에 있습니다

찻길을 건너서 큰 대로변을 따라서 위로 직진해서 올라가면 조종 파출소가 나옵니다. 조종 파출소와 나란히 KT 공중전화박스도 보이고요.

길 건너 편에는 emart24 매장과 페리카나 치킨 매장도 보일 겁니다. 이 길의 사잇길로 들어서면 5일장이 나오는데요, 현리 터미널에서 5일장으로 가는 가장 빠른 지름길입니다.

이마트 24 골목 안쪽이 재래 시장

그러나 다른 어느 골목으로 가거나 조금 돌아서 도착할 뿐, 모든 골목길이 5일장이 서는 시장 길하고 연결이 돼 있으니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가평 전통시장 시장 풍경 돌아보기

현리 5일장의 대표적인 먹거리는 다양한 종류의 반찬과 갓 짜서 판매하는 참기름, 들기름 등이 있습니다. 현지에서 직접 재배한 신선한 야채로 만든 김치는 아삭한 식감과 깊은 맛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또 다른 인기 메뉴는 찐빵입니다. 따끈따끈하고 달달한 팥이 듬뿍 들어 있는 찐빵은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함의 조화가 일품입니다.

현리 5일장은 화려한 관광 명소는 아니지만, 가평의 진정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소박한 시장의 분위기, 맛있는 먹거리, 주변 관광 명소까지, 현리 5일장은 가평 여행의 숨겨진 보석이 될 것입니다.

만약 여행을 오신 것이라면 현리 5일장을 방문 이후 주변 관광 명소도 함께 둘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거리가 있지만 가평읍에 자라섬, 레일바이크 등 다양한 관광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라섬은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캠핑 등 다양한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한번에 돌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본 게시물은 가평군 SNS 서포터즈가 작성한 글로 가평군과 공식 입장이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가평의 전통시장 현리 5일장의 시장풍경과 찾아가는 법","source":"https://blog.naver.com/ecopiagp/223390359161","blogName":"가평군 공..","blogId":"ecopiagp","domainIdOrBlogId":"ecopiagp","logNo":223390359161,"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