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산책하며 역사를 배우는 의령 역사문화 테마파크

의령군 블로그 기자 배나영

따뜻한 날씨에 봄나들이 가기 좋은 4월에 아이와 함께 의령 역사문화 테마파크로 산책을 다녀왔습니다.

의령여행의 필수코스인 솥바위가 있는 곳이라 늘 북적거리는 의령 역사문화테마파크!! 역사문화 테마파크는 임진왜란 당시 곽재우 장군 승첩지인 정암진을 관광자원화하여 나라사랑의 산 교육장 활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조성한 곳이라고 합니다.

의령 역사문화테마파크 주변에는 걸어서 가볼만한곳이 많습니다. 의령의 유명한 솥바위와 정암철교, 의병광장이 있고, 벚꽃길이 아름다운 정암마을, 부자 테마공원, 활쏘기 및 승마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어 아이와 가볼만한 여행지로 좋습니다.

강을 따라 길게 이어진 자전거길을 보니 아이와 킥보드를 타고 신나게 달려보는 것도 좋았겠다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의령 역사문화테마파크의 볼거리 하면 '부자'와 관련된 포토존, 연대기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특히나 동전과 관련된 조형물은 보기만 해도 마음이 풍요로워지는데요 우리나라 동전의 역사와 미국에서 사용된 동전, 각 세계를 대표하는 동전을 살펴볼 수 있답니다.

복주머니 모양의 조형물은 '돈과 사랑은 복을 불러온다'라는 것을 의미한다고 해요. 하지만 저는 '의령 여행'이 복을 불러올거라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취재를 하기 위해 구석구석 의령을 돌아다니다보면 '부자'라는 단어를 자주 접하게 되는데요 자주 보고, 듣게 되다보니 기분좋은 가스라이팅(?)을 당하는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의령을 여행하고 나면 마음이 풍요로워지고 왠지 복권을 사야하지 않을까 생각을 하기도 한답니다.

의령 역사문화테마파크를 산책하다보면 곳곳에 역사와 관련된 읽을거리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의령의 역사에 대한 내용들이 많으니 산책하시면서 한 번씩 읽어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벚꽃비가 내리던 4월의 풍경! 의령 역사문화테마파크에는 벚꽃을 배경으로 사진찍기 좋은 산책길도 있습니다. 짧은 거리이지만 벚꽃 풍경이 아름다워 내년에는 꼭 기억했다가 방문해서 인생샷 남겨보세요.

쉼터에도 '부자'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의령 역사문화테마파크!! 봄나들이 가기 딱 좋은 풍경이지요?

걷다보면 운동기구도 있고, 지압길도 있습니다. 그리고 측백나무로 조성된 미로체험장도 있답니다.

의령 역사문화테마파크를 한바퀴 돌고 이제는 솥바위로 걸음을 옮겨보았습니다. 관광버스를 타고 단체로 솥바위를 보러오신 관광객분들이 많았습니다. 솥바위를 향해 두손 모아 기도를 드리는 분도 볼 수 있었는데요 기도 시간이 꽤 길어 과연 무슨 소원을 빌었을까 궁금해지기도 했습니다.

기도하는 모습에 아이와 저도 덩달아 솥바위에게 소원을 빌어보았습니다.

아이와 의령 역사문화 테마파크 산책 후 솥바위와 정암루, 정암철교를 둘러보며 이곳의 역사를 알려주었습니다. 지금은 기억하지 못하겠지만 언젠가 역사를 배우면서 이날의 기억을 떠올려질 날이 오겠지요.

아이와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의령 역사문화 테마파크외 의병박물관, 의령곤충생태학습관도 있습니다.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으니 아이와 함께 방문해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title":"아이와 산책하며 역사를 배우는 의령 역사문화 테마파크","source":"https://blog.naver.com/uiryeonginfo/223428005286","blogName":"경상남도 ..","blogId":"uiryeonginfo","domainIdOrBlogId":"uiryeonginfo","logNo":223428005286,"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