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경상남도 뉴미디어 프렌즈 김미순

창녕장은 평소에는 상설시장이 열리고, 3일과 8일에는 길가를 따라서 5일장이 열리는 창녕에서 가장 큰 전통시장입니다. 2011년 KBS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의 이수근이 창녕장을 둘러보고 수구레 국밥을 먹는 장면이 방송되면서 창녕장을 찾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습니다. 창녕장은 고추, 마늘시장으로도 유명한데, 매년 9~10월이면 창녕 오리정운동장 근처에서 고추를 판매하는 장이 새벽부터 크게 열려 방문해 볼 만합니다. 주차는 창녕시장 공영주차장과 석빙고 주차장에 무료주차가 가능합니다. 창녕전통시장 공간은 평상시에는 창녕상설시장 주차장으로 이용이 되고, 창녕5일장이 서는 날에는 장터가 열리는 공간으로 활용됩니다.

소 한 마리에서 2kg만 나온다는 수구레로 만든 창녕 수구레 국밥은 창녕장을 대표하는 음식입니다. 추운 날씨에 먹는 수구레 국밥 한그릇은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 주기에 충분합니다.

창녕5일장에는 고추, 마늘, 양파 등 각종 채소류와 제철 과일 그리고 꼬막, 조개, 새우 등의 신선한 해산물, 잉어, 가물치, 미꾸라지 등 민물고기를 판매하는 어물전도 즐비합니다.

건조식품, 가전용품, 약재, 떡 등 판매하는 품목도 다양하고 직접 꾸민 가판도 가지각색이지만 전통시장답게 인심은 여전히 정겹습니다.

창녕상설시장이 열리는 곳입니다. 5일장이 서는 날이라 그런지 한산해 보입니다.

숯불장어를 포장 판매하는 맛집인데, 대기 줄이 길게 이어져 있습니다.

창녕5일장은 판매 품목도 다양할 뿐 아니라 시장이 꽤 크게 형성되어 있어서 살거리 볼거리가 풍성합니다.

전통시장 먹거리에서 빠질 수 없는 풀빵과 와플도 판매 중입니다.

꽈배기와 도넛 집도 줄을 길게 서 있습니다.

각종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상점도 많습니다.

창녕 교하교 주변으로도 장이 형성되어 있는데, 사람들이 제일 북적이는 장소입니다.

100년 역사를 자랑하는 전통시장답게 그 규모도 크고 판매품목도 다양해서 창녕 여행에서 방문하기 좋습니다.

창녕5일장의 별미인 호떡집이 대기가 가장 길고, 문전성시를 이룹니다.

튀김부터 어묵, 떡볶이, 옥수수빵까지 주전부리들이 가득합니다.

창녕전통시장 창녕5일장은 창녕 여행에서 가볼만한곳입니다. 전통시장에서 주전부리를 맛보는 재미는 어디에도 비길 수 없는 여행의 묘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살거리 볼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창녕5일장으로 나들이 가는거 추천드립니다.

창녕장

✅ 주소 : 경상남도 창녕군 창녕읍 창녕시장길 100

📞 문의 : 055-530-2701


{"title":"[경남/창녕] 경남 여행 창녕 전통시장 창녕장(창녕5일장)","source":"https://blog.naver.com/gnfeel/223768592912","blogName":"경상남도 ..","domainIdOrBlogId":"gnfeel","nicknameOrBlogId":"경상남도","logNo":223768592912,"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