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하기 좋은 계절, <당진해양캠핑공원>의 가을 풍경
캠핑하기 좋은 계절, <당진해양캠핑공원>의 가을 풍경
2024년도 어느새 10월, 올해 가을도 어느새 중반부에 들어서고 있습니다. 날씨 예보를 보면 11월부터는 여름에 극심한 더위가 찾아왔던 것처럼 빠르고 강한 추위가 찾아올 것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올해 10월에는 행사도 정말 많고 나들이나 캠핑을 가시려는 분들도 정말 많으신 것 같습니다.
저도 캠핑 다니는 것을 좋아해서 올가을만 해도 벌써 3번 정도 다녀왔는데,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 당진시에 조성되어 있는 캠핑장, <당진해양 캠핑공원>을 소개해 드리고 인근의 가을 풍경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같이 한 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오늘 소개해 드릴 <당진해양 캠핑공원>은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산정 길 112'에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입구에는 이미 캠핑을 즐기기 위해 방문하신 방문객분들의 차량이 주차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캠핑장에 도착하자마자 보이는 것은 바로 서해안의 너른 바다였는데요. 캠핑장 옆으로 길게 이어지는 '삽교호 해안탐방로'는 서해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서해대교 야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해안탐방로로, 아름다운 당진에서 서해안의 빼어난 아름다움을 느끼고 맑은 바다 공기를 마실 수 있는 곳으로 조성되어 있었는데, 캠핑장 바로 옆으로 이 탐방로가 이어져서 바닷길을 따라 산책하기 정말 좋은 곳이었답니다.
당진해양 캠핑공원은 '당진항만공사'에서 운영하는 시설로 이용요금도 저렴하고 관리도 잘 되는 편이다 보니 예약도 많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익월 예약을 위해서는 월 말에 홈페이지에서 열리는 선착순 예약을 이용해서 예약할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캠핑장 내부에는 캠핑장 이용하는 사람들을 위한 공용화장실 및 개수대 등이 잘 구비되어 있었는데요. 이곳에서는 개수대에서 그릇 씻으면서도 바다를 보며 씻으면 전혀 힘들다는 생각이 안 들 것 같은 경치더라고요.
당진해양 캠핑공원의 캠핑장 이용과 관련하여 간단하게 몇 가지만 알려드리자면요. 당진해양 캠핑공원의 이용 시간은 오후 1시 입실하여 다음날 오전 11시에 퇴실하는 형태로 이용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약 12개 정도의 파쇄석 사이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앙에는 광장이 넓지는 않지만 광장과 공용 샤워장이 배치되어 있는 구조입니다.
▼ 당진해양캠핑공원 바로 가기 ▼
캠핑장 이용요금은 주말 성수기 가장 비싼 경우 요금이 35,000원, 저렴한 경우 최소 20,000원이면 한 개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어서 캠핑을 즐겨 하시는 분들은 정말 저렴한 요금과 시원한 바다 뷰에 만족해서 많이 찾아오실 것 같았습니다.
혹시라도 캠핑장 이용을 원하시거나 캠핑장 정보를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붙여놓은 주소로 들어가서 한 번 살펴보시기 바라요.
사실 당진해양 캠핑공원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건 저렴한 이용요금도, 깔끔하게 정돈되어 이용하기 편리한 캠핑장도 아니었는데요. 바로 캠핑장에서 멀리로 보이는 서해안 바다의 풍경이 정말 가슴을 뻥 뚫리게 만들어 줄 정도의 시원함이었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오히려 해가 조금 나타난 구름에 가려서 더 아름다운 가을 하늘 풍경을 만들어주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가을 바다 풍경을 원 없이 바라보며 캠핑도 즐길 수 있는 <당진해양 캠핑공원>의 가을 풍경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앞으로 추워질 일 밖에 안 남았으니, 얼마 남지 않은 가을이라는 계절을 신나게 캠핑도 즐겨보며 마무리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해양 캠핑공원에서 차로 5분 정도만 나가면 삽교호 관광 지도 있어서 아이들과 놀이동산에서 놀 수 있는 위치적인 장점도 이 캠핑공원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 #당진
- #당진시
- #당진시청
- #당진여행
- #당진가볼만한곳
- #당진캠핑
- #당진해양캠핑공원
- #당진해양캠핑공원풍경
- #가을풍경
- #당진가을풍경
- #당진가볼만한곳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