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강원특별자치도 기자단입니다. 오늘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의 중앙시장에 위치한 다양한 맛집에서부터 기념품 상점들이 가득한 월화거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텐데요! 강릉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라 할 수 있는 중앙시장을 방문하실 분들은 포스팅을 참고하여 더욱 알차게 강릉을 관광해 보시기를 바라면서 글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01. 강원특별자치도 중앙시장

위치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금성로 21

강원특별자치도의 중앙시장은 영동지방을 대표하는 도시로 예로부터 교역의 역할로서 자연스럽게 시장이 발달하였다고 합니다. 특히 조선시대 강릉지역의 3개의 장이 유명했는데 그 중 한 곳이 바로 지금의 강릉 중앙시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의 강릉 중앙시장은 1956년도 일제강점기 시대의 시장에서 장옥을 철거하고 새롭게 신시장을 신축하여 사설시장으로 운영하며 수산물과 함께 번개시장 문화거리등 다양한 먹거리와 행사로 관광객들이 끊이지 않는 관광명소로 탈바꿈 하였습니다.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의 중앙시장은 국밥거리에서부터 노점상들까지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닭강정에서부터 오랜 역사를 간직한 강원특별자치도의 향토음식인 장칼국수와 팥죽까지 즐겨볼 수 있는데요.

특히 순대국밥거리에는 기본 30년 이상된 순대국 맛집들이 밀집되어 있어 관광객 분들은 물론이고 강원특별자치도 시민 분들 역시 많이 방문합니다.

강릉 중앙시장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구입했다면 근처 해수욕장으로 이동하여 먹거나 숙소에서 즐기기도 좋지만 월화거리에서 시장에서 구입한 음식을 먹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02. 강릉 중앙시장 옆 월화거리

주소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경강로 2111

강릉월화거리는 과거 강원특별자치도와 강릉-원주 고속철도 도심구간을 잇던 폐철도 부지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의 월화거리는 도시재생사업을 통하여 구도심 지역의 공동화 현상을 해소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기 위하여 ‘말 나눔터 공원’, ‘숲길’, ‘임당 광장’, ‘역사 문화 광장’, ‘생활 문화 광장 및 전망대’, ‘철도 보도 육교’, ‘물놀이 시설, 노암 터널’, ‘월화정 숲길’ 등으로 조성되었습니다. ‘임당 광장’, ‘역사 문화 광장’ 등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로 꾸며졌습니다.

지금도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주말에는 버스킹을 비롯하여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되는 장소입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장소인 만큼 소원물고기등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성 콘텐츠도 다양하여 주말과 평일 언제든 방문하기 좋은 거리라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월화거리를 따라 야시장이 열리기도 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으니 강원특별자치도 강릉 중앙시장 및 월화거리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본 게시글은 소셜 크리에이터

송현경 님이 작성하였습니다.


{"title":"강릉 중앙시장 맛집 및 월화거리 기념품상점 함께 구경해요!","source":"https://blog.naver.com/gwdoraeyo/223283837876","blogName":"강원특별자..","blogId":"gwdoraeyo","domainIdOrBlogId":"gwdoraeyo","logNo":22328383787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