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양촌곶감축제 즐기고 논산 양촌도 둘러보세요
논산 양촌에서는 12월 13일 (금)부터 12월 15일 (일)까지 3일간 2024 양촌곶감축제가 벌어집니다.
달콤하고 건강에 좋은 양촌 곶감 잡수시러 많이들 오십시오.
논산시 양촌면에는 2024 양촌 곶감 축제뿐만 아니라 둘러볼 만한 곳도 많이 있습니다.
양촌면 중산리에는 쌍계사가 있습니다. 논산 제5경 쌍계사는 불명산 기슭에 있는 조선시대에는 왕실에서 후원해 주던 사찰이었습니다.
작은 계곡 두 개의 물줄기가 모여서 절골 저수지로 흘러 들어갑니다.
쌍계사 입구에 작지만, 태초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절골저수지는 사계절 우아한 멋을 뽐냅니다.
쌍계사는 보물 제408호인 대웅전을 비롯하여 여러 개의 전각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범종각이 새로 새워져 산사에 그윽한 범종 소리가 메아리칩니다.
쌍계사 대웅전 건물은 다포 양식으로 기둥과 기둥 사이에 공포를 배열한 건축양식입니다.
대웅전의 공포는 화려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구석구석에 의미를 담은 불화들이 숨겨져 있습니다.
이 불화를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눈여겨봐야 할 문화유산은 바로 봉황루입니다. 천장 앞뒤로 익살맞은 도깨비들이 뻐드렁니를 드러내고 천진난만한 미소를 띠고 있습니다. 기둥에는 누구든지 자신의 소원을 적어 걸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쌍계사에는 비가 와도 얼굴이 젖지 않는다는 관음보살이 있습니다. 그리고 연리근 괴목나무도 있습니다.
불명산 계곡에서 내려오는 바람 소리와 새 소리 그리고 은은한 풍경 소리를 들리는 쌍계사는 그리 많이 알려져 지지 않아 조용하고 아늑합니다.
양촌면 신기리에는 지석묘가 있습니다. 지석묘는 고인돌입니다.
신기리는 완만한 ‘ㄱ’자 모양의 물길이 상류의 토사를 이곳에 차곡차곡 쌓아 놓은 땅입니다.
신기리 지석묘 안내문을 보면 이곳에는 고인돌이 20여 기가 있었으나 현재는 15기가 남아 있으며 밀집된 형태로 모여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간돌검 1개와 돌화살촉 15개가 출토되었다고 전하는데 이 지역은 여러 형식의 고인돌이 섞여 있는 지역으로 남한 지역의 중요한 고인돌 분포지 가운데 하나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고인돌은 대략 3m 정도의 길이에 1. 5 m 정도의 높이로 마치 배 모양을 하고 있다습니다.
받침돌 두 개가 있었더라면 완벽한 탁자식 고인돌인데 받침돌은 원래부터 없었고 덮개돌만 있었던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가장 안쪽에 고인돌은 옹기종기 모여 있는 모습이 마치 가족묘와 같은 느낌이 듭니다.
양촌면 남산리에는 논산 양촌자연휴양림이 있습니다.
논산 양촌자영휴양림은 입구부터 키가 하늘로 쭉쭉 뻗은 메타세콰이어의 환영을 받습니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간직한 논산시 양촌면 남산리 일원 약 40ha의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자연환경에 안락한 휴양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조성되었습니다.
안으로 들어서면 주차장이 매우 넓습니다. 그리고 각각 숙박시설 앞에도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앞에 관리사무소가 있습니다.
휴양림 뒷산으로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간편하게 등산하실 수 있는 등산로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산책길도 깨끗하고 편리하게 마련되어 있어서 새소리를 들으며 숲속을 거닐기 좋습니다.
숲속의 집은 무척 다양합니다. 여러 가정이 함께 오셔도 좋습니다.
도로를 타고 조금 오르면 현대식 건물이 나옵니다.
이곳은 앞부분이 유리창으로 되어 있어서 전망이 매우 좋은 곳입니다.
숲속에 나무 계단을 오르면 마치 알프스에 온 것 같은 느낌의 2층 구조의 멋진 숲속의 집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가장 높은 곳에 올해 새로 문을 연 동백은 가족 단위로 오셔서 숙박 및 취사를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2024 양촌곶감축제 때 한 번 둘러보시고 기회가 있으시면
양촌자연휴양림은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니
아래 주소로 들어오면 편리합니다.
url:https://www.foresttrip.go.kr/indvz/main.do?hmpgId=ID02030034
2024 양촌곶감축제는 볼거리 많고 먹거리 많은 즐거운 축제입니다.
많이들 오셔서 기억에 남을 추억을 남기시기 바랍니다.
- #논산
- #논산시
- #논산여행
- #논산양촌자연휴양림
- #논산쌍계사
- #쌍계사
- #양촌자연휴양림
- #논산양촌
- #양촌곶감축제
- #2024양촌곶감축제
- #곶감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