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시작은 신나고, 즐거우며, 생소함 속에 가슴 떨리는 기대감을 갖게 하죠. 우리나라 국토의 중심, 대전 여행은 여기 대전트래블라운지 부터 시작입니다.

대전트래블라운지는 대전 여행자와 시민을 위한 특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KTX 대전역으로부터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해 대전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편안한 쉼터와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 및 서비스를 One Stop으로 제공해 준답니다.

대전트래블라운지는 1, 2, 3층으로 꾸며진 종합관광 플랫폼 기능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으로 1층 만남의 광장에서는 관광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관광기념품 판매장과 캐리어 보관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관한 물건을 당일 찾을 시 3천 원의 보증금을 돌려줘 무료로 보관함을 이용할 수 있는데, 보관함 이용 시 주의사항으로는 음식물이 들어있는 가방, 빵 등은 보관이 불가하답니다. 여행자들은 이곳에서 대전의 유명 관광지를 소개받고, 교통편이나 맛집도 추천받을 수 있으며, 관광해설사의 친절한 설명과 함께 여행 일정을 짜 볼 수도 있습니다.

한빛탑탑과 귀여운 꿈돌이와 기념사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고, 안쪽으로 이동하면 굿즈판매장과 추억을 소환하는 장소, 무인 카페가 있어 착한가격으로시원한 음료와 커피를 즐길 수 있답니다.

굿즈, 기념품 판매장에서는 대전을 상징하는 다양한 굿즈들, 기념품들을 판매하고 있어 대전 여행의 추억을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문화관광해설사와 떠나는 원도심 투어'는 오전 10시~ 오후 6시까지, '옛날 교복 및 개화기 의상 입고 추억여행’은 교복만 대여하면 7,000원, 가방, 완장은 각 1,000원입니다(포토존에서만 입으면 2,000원).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걸으며 대전의 원도심을 둘러보고 대전역을 비롯해 대전 근현대사에서 중요한 장소였던 공간에 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계단을 이용해 2층 관광 정보관에 오르면 마치 카페와 같은 분위기가 펼쳐집니다.

창가에 정보를 검색해 볼 수 있는 컴퓨터가 놓여 있고 각종 대전 관광 홍보물과 여행 책자가 비치되어 있어 방문자들이 편히 쉬기도 하고 대전의 여러 곳을 알아보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트래블라운지 2층 관광 정보관 중앙에는 무대가 준비되어있어 색다른 분위기도 느껴볼 수 있습니다.

하얀 중앙테이블은 이곳을 찾은 여행자들의 방명록이 되어 버렸네요. '대전 관광지 엽서에 채색하기’와 '책갈피 만들기’는 등 만들기와 할리갈리, 블리츠, 루미큐브 등 최신 보드게임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안쪽으로 조금 더 이동하면 대전트래블라운지 체험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는 머그컵 만들기 티셔츠 만들기 등 자신이 그린 그림을 머그컵이나 티셔츠에 옮겨 그릴 수 있는 재료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유료체험 결제는 1층 기념품 판매장에서 결제하는데, 슈링클스 키링 체험은 1인 3,500원,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체험은 1인 5,000원입니다. 3층은 공유 공간인데 시민과 여행자의 회의공간이나 교육장으로 활용된다고 합니다.

2020년 개관한 종합관광 플랫폼 기능을 갖춘 복합문화공간, 대전트래블라운지는 여행자들뿐 아니라 시민들에게도 쉼의 공간으로써, 여행을 위한 정보도 얻고, 휴식도 취할 수 있는 대전 여행의 시발점입니다.

대전트래블라운지

위치: 대전 동구 중앙로 187-1

운영시간: 09:00~21:00

전화: 042-221-1905

{"title":"대전 여행의 시작은 대전트래블라운지에서","source":"https://blog.naver.com/storydaejeon/223417269699","blogName":"대전광역시..","blogId":"storydaejeon","domainIdOrBlogId":"storydaejeon","logNo":22341726969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