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역사를 배워요! 의병박물관 놀이터 의병놀이파크
놀면서 역사를 배워보세요! 의병박물관 놀이터 의병놀이파크
의령군 블로그 기자 배나영
경남 의령읍에 새로운 놀이터가 생겼습니다. 공사를 할 때부터 언제 완공이 되는지 궁금했던 놀이터였는데요. 드디어 개방 임박입니다. 오늘은 의병을 떠올리게 하는 독특한 컨셉의 놀이터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의령 아이와 가볼만한곳으로 좋은 의병박물관에는 어린이를 위한 놀이터 '의병놀이파크'가 생겼습니다. 의병놀이파크는 의병을 테마로 한 어린이 모험 체험 놀이터 조성을 통해 부모와 어린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가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 사업이라고 합니다.
의령구름다리로 가는 길은 이전과는 또 달라진 풍경입니다. 초록으로 우거진 숲길에 수국나무가 더 풍성해진 풍경은 더위를 싹 씻어 내리는 듯한 기분이 들기도 했습니다. 수국나무가 훌쩍 자라 더 풍성해지면 경남 수국 인생샷 명소로 알려지지 않을까 싶은 곳입니다.
의병놀이파크는 현재 탄성매트 환경 안전성 검사 의뢰로 인해 검사 완료 시까지 출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검사결과 통보 예정일은 2024년 8월 초 예정이라고 해요. 정확한 날짜는 나오지 않았지만 개방 시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의병박물관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의병놀이파크는 놀이터 이름처럼 '의병' 활동을 연상하게 만드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놀이터 형태는 어른인 저도 본 적이 없기에 아이들이 처음 마주한다면 신기해하지 않을까 싶은 독특한 테마입니다.
만약 아이가 의병놀이파크의 모습을 궁금해한다면 의병박물관을 방문해서 홍의장군 곽재우 장군과 의령의 의병활동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유익한 시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놀면서 역사를 배울 수 있는 곳 의병놀이파크! 의령 가볼만한 여행지 충익사, 의병탑, 의령박물관, 의령구름다리가 이곳에 몰려있어 아이와 방문하신다면 마음껏 뛰어놀 수 있게 의병놀이파크에는 꼭 방문해 보세요.
아이가 뛰어다니는 동안 부모님은 차 한잔 하며 쉬어가기 좋은 '북카페 마음산책'이 바로 옆에 있습니다. 카페에서 차를 마셔도 좋고, 수국꽃 피는 시기에는 야외에서 꽃구경하며 차 한잔 하는 분위기도 좋을 거 같습니다. 사진을 찍으면서도 뷰가 참 아름다운 곳이구나 칭찬을 했던 이곳!
익살스럽게 웃고 있는 동물 친구들도 의병놀이파크 옆으로 이사를 했습니다. 시원할 땐 아이들과 의병놀이파크에서 뛰어놀고, 더울 땐 의병박물관으로 실내 나들이도 하시면서 올해 여름은 웃으면서 슬기롭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의병놀이파크 이용시간 : 9시~18시까지 개방
문의 : 의병박물관 055-570-2842
- #의령
- #의병박물관
- #의령나들이장소
- #의령구름다리
- #의령아이들놀이터
- #의령가볼만한곳
- #의령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