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경상남도 온라인 홍보 명예기자단 이도윤


경남 거제시 <해안거님길 3구간>은 구조라수변공원에서 출발하여 와현모래숲해변까지 0.65km 거리이며, 저는 거제 리베라호텔앞 해안전망대 앞에 섰습니다.

전망대에는 액자형 포토존과 사랑의 자물쇠가 있고, 전망대 위에서 바라보이는 왼편으로 공곶이, 내도, 외도와 오른편으로 해금강, 구조라 섬을 만날 수 있습니다.

지난 3월에 취재차 찾아 왔었던 구조라수변공원의 몽순이 빨강등대와 몽돌이 하얀등대도 보입니다.

와현해수욕장의 방파제가 멀리 바라보이는 곳으로 발길을 옮겨 해안거님길 3구간을 걸어봅니다.

와현모래숲해변까지는 얼마걸리지 않는 거리 0.16km가 이정표에 표시되어 있네요.

솔숲 길을 따라 걷다보면 바다 풍경이 보이고 와현유람선 타는곳도 보입니다.

데크계단을 따라 오르내리는 길은 리베라호텔과 연결되어 있는 길이며, 안내도에는 거제 구조라성과 외도보타니아, 거제조선해양문화관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방파제가 있는 곳 옆으로 정자쉼터가 있고 바다를 향해 피어 있는 고운 꽃이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냅니다.

와현유람선은 와현에서 15분거리에 해금강 선상관광후 7분거리의 외도보타니아섬에서 2시간 상륙관광을 한 뒤에 와현까지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해안가를 따라 와현해수욕장이 보이는 곳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모래시계 조형물이 모래에 박혀 있는듯한 모습은 와현모래숲 해변의 상징물입니다.

화장실과 샤워장은 바닷가 해수욕장의 기본 시설로 잘 갖추어져 있어 바다를 찾는 분들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모래사장에 보라색 비치파라솔과 끝이 없을 것 같은 거제 와현바다 풍경이 멋지게 펼쳐지네요.

모래시계 조형물 이외에도 다양한 조형물이 조성 되어 있는 와현바닷가의 공원은 ‘매미공원’이라고 합니다.

『 매미공원

거제의 남단 일운 와현 바다에 접한 천혜의 모래톱을 따뜻한 품으로 살아온 평온한 마을, 2003년 9월 12일 가혹한 기상의 계절풍인 매미호의 태풍으로 쓸어간 자리 다시 동민의 일념과 행정의 도움으로 새롭게 휴식처로 단장하여 여기 <매미공원>으로 이름했노라.』_2007년 6월 10일 주민일동_

와현해수욕장으로 많이 알려진 이곳이 태풍 매미로 인하여 아픔의 흔적이 있었으며, 이를 극복하고 새롭게 멋진 휴식처로 재탄생하였습니다.

곳곳에 그늘막 쉼터와 벤치, 야외공연장이 자리를 잡고 있어서 와현바다를 즐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매미공원을 거닐다 보면 바다 해달상 조형물과 와현 글자 조형물도 발견하게 됩니다.

바닷가로 더 가까이 내려가면 유람선이 돌아 오는 풍경도 볼 수 있습니다.

노을이 지기전의 바닷가 하늘은 서서히 물이 드는 색감과 출렁이는 푸른바다와 유람선이 잘 어울리네요. 해안거님길 3구간에 속한 와현모래숲해변은 산책하기에 더없이 좋은 코스 아닐까요?

매미공원

✅ 주소 : 경남 거제시 일운면 와현해변길 1


{"title":"[경남/거제]거제 와현모래숲해변이 품은 매미공원","source":"https://blog.naver.com/gnfeel/223594957777","blogName":"경상남도 ..","blogId":"gnfeel","domainIdOrBlogId":"gnfeel","nicknameOrBlogId":"경상남도","logNo":22359495777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