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봄나들이 명소, 계곡물과 계족산이 어우러진 '법동소류지'

엊그제까지만 해도 추위 때문에 움츠렸었는데 완연한 봄입니다.

멀리 여행을 떠나지 않고 주말에 가볍게 여유를 즐기면서 산행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대덕구 법동에 있는 법동소류지인데요.

대전은 숨은 명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자세히 보아야 숨은 명소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데요. 대덕구에 있는 법동소류지에는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는 휴식공간이 있습니다.

경부고속도로 지하통로를 지나오면 계곡물을 따라 소류지까지 올라갈 수 있는데요. 큰 도로보다는 시냇물을 따라 거슬러 올라가면 작은 폭포수들을 구경할 수도 있습니다.

​아치형의 나무다리는 법동소류지 입구의 끝과 끝부분에 하나씩 총 두 개가 있습니다. 그리고 법동소류지 아래쪽에 하나가 더 있습니다.

하나씩 의미를 부여하면서 구석구석을 살펴보면 조금 더 휴식의 깊이가 더해질 것입니다.

인근 주민이라면 걸어서 쉽게 올라갈 수 있고 차를 가지고 오는 분들이라면 터널을 지나면 무료주차장이 있습니다. 비교적 인근 주민이 많이 오는 부분이라, 주차장은 넉넉한 편입니다.

주차장 바로 위에는 무료 화장실이 있고 숲속 문고가 있는데요. 코로나 이후에 책을 읽을 수 있는 숲속문고는 잠시 휴점이고 그 앞으로는 대덕물빛축제 홍보물이 게시되어 있습니다.

산에 올라가면 먼지가 옷에 남을 수 있겠죠. 법동소류지 초입에는 먼지털이 기계가 있어서 올라갈 때와 내려갈 때 옷과 신발에 묻은 먼지를 청소할 수 있습니다.

법동소류지 둑방 쪽에서 바라본 계곡물 줄기 풍경입니다. 말씀드린 아치형의 다리가 여기에도 있습니다. 옛날에는 이 물로 농사를 짓고 유용하게 활용했다면 지금은 사용 용도를 다하여서 구민의 휴게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법동소류지를 자주 방문 하시는 분이 아니라면 둑의 변화가 낯설게 느껴질 텐데요. 원래 숲이 우거진 느낌이라 들어가 본 적이 없는 곳이지만 몇 해 전부터 완전히 정리가 되어서 기분 좋은 산책길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벤치에 앉아서 물멍을 할 수도 있고 가볍게 누워서 낮잠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앞쪽으로는 바람개비가 돌고 있어서 운치가 있습니다.

소류지의 풍경도 많이 바뀌었습니다. 재작년인가 태풍으로 구조물들이 날아간 후에 새롭게 정비되었습니다. 상층과 하층으로 나누어서 상층에는 바닥공사를 하고 어류 등을 새롭게 조성하였습니다.

하층에는 분수대도 만들어졌는데요. 가끔 찾아가면 운 좋게 분수대가 켜져 있는 부분을 보았었는데 이번에는 안 틀어 주더군요. 분수 나오는 시간이 명확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잠깐 해봅니다.

​봄을 알리는 꽃들은 꽃바구니에서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습니다. 역시 봄은 꽃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합니다.

​휴식을 취하는 구민들이 있다면 열심히 일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토사로 다리 아래가 막혀서 뚫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행히도 토사를 많이 제거하고 계곡물이 법동소류지로 잘 내려가게 되었습니다.

​계족산 중턱까지는 계곡물이 잘 흘러내릴 수 있도록 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깨끗한 계곡물이 흐르더군요. 한동안 가뭄으로 물이 적었었는데 계곡물이 제법 흘러내려서 기분까지 좋아졌습니다.

​계족산 오르는 길에도 운동기구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가볍게 스트레칭과 운동을 하고 본격적으로 산에 오르는 것이 좋겠죠.

법동소류지부터 계족산으로 올라가 볼 수도 있지만 가볍게 산책 느낌으로 올라온 분이라면 이곳까지만 올라가서 쉬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작은 정자가 하나 있고 앞쪽으로는 화장실이 있습니다.

겨울에 얼어있던 계곡물이 세차고 투명하게 내려옵니다. 계족산성 쪽과 봉황정 쪽의 두 곳의 계곡물이 법동소류지로 모이게 됩니다.

앞서 보았던 바람개비가 있는 둑방의 모습입니다. 둑방을 구경하고 법동소류지를 한 바퀴 돌아서 내려가는 코스입니다.

곳곳에 벤치가 있어서 소류지를 바라보면서 쉴 수 있습니다. 소류지 중앙에도 지붕이 있는 휴식공간이 있습니다. 봄나들이 나온 분들이 많이 있어서 그곳은 촬영하지 않았는데 쉴 곳들이 많이 있어서 좋습니다.

봄은 오랜 시간 머무르지 않습니다. 금방 여름으로 변하기 때문에 봄을 제대로 한번 느껴보면서 떠나보내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그런 부분에서 봄나들이 대전 대덕구 가볼 만한 곳은 법동소류지입니다. 주말에 한번 시간 내서 편안한 휴식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title":"대전 봄나들이 명소, 계곡물과 계족산이 어우러진 '법동소류지'","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391528185","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logNo":22339152818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