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요하고 청정한 가을여행지 장안해수욕장

#보령 #보령시 #장안해수욕장

#보령여행 #보령가볼만한곳 #보령해수욕장 #가을여행지


한적한 가을 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장안해수욕장!

가을 힐링 여행지로 어떠세요~?

고요하고 청정한 가을여행지

장안해수욕장

보령시 웅천읍 황교리에 자리한 장안해수욕장은 사계절 아름다운 바다 풍경과 괭이갈매기들로 가득 찬 특별한 장소입니다. 청정한 바다 풍경을 만나고 싶을 때 방문하면 좋은 곳이지요. 맑은 날뿐 만 아니라 흐린 날 방문해도 운치 있는 바다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장안해수욕장은 큰 규모는 아니지만 아름다운 해안선을 바라보면서 백사장을 따라 걸어볼 수 있어 매력적인 곳인데요, 무엇보다도 조개나 해상 동식물 채취가 금지되어 있어, 먹이활동을 하는 갈매기들이 유난히 많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갈매기들의 아름다운 비행을 감상하며 멋진 사진도 남길 수 있어 매력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장안해수욕장에 오셨다면 길게 펼쳐진 백사장의 고운 모래도 꼭 밟아보시기 바랍니다. 백사장은 약 3.5km 정도로 펼쳐져 있어 산책을 즐기거나 데이트하기 너무 좋은데요, 무엇보다도 사람들이 북적이지 않아 나만의 시간을 보내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실제 맨발로 걸어보니 모래들이 부드럽고 질감이 좋아 발바닥에 닿는 느낌이 매우 쾌적합니다.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장안해수욕장은 호젓한 피서를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썰물 시에는 서해 바다의 고운 모래를 맨발로 밟으며 산책하며 자연과의 교감을 느낄 수 있는데요,

해수욕장 주변은 자연 모래 언덕 지형과 그 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는 소황사구가 있어 특별한 곳입니다.

바닷물이 밀려나고 나면 예쁜 조개와 비둘기들의 산책을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이 가까이 가도 도망가지 않는 비둘기의 무리를 보면 왠지 친근함이 느껴집니다.

푸른 바다와 하늘이 어우러진 풍경은 휴식과 감동을 동시에 선사해 가만히 보고만 있어도 눈이 힐링 됩니다.

장안해수욕장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괭이갈매기들입니다.

이곳에서는 괭이갈매기들이 자유롭게 날아다니며, 해변가에서 휴식을 취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괭이갈매기는 고양이 울음소리와 비슷한 소리를 낸다고 해 지어진 이름인데요,

물고기 떼가 있는 곳에 모이기 때문에 어장을 찾는 데 도움을 주어 예로부터 어부들의 사랑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장안 해수욕장 모래사장에는 괭이갈매기가 가득한 이유는 생태환경이 좋기 때문인데요.

예전에는 여름철 해수욕장으로 유명했지만 현재는 군사보호구역이자 생태경관 보존지역으로 지정되어 해수욕을 즐길 수 없습니다.

덕분에 소황사구를 비롯해 주변 자연환경이 잘 보존되고 있습니다.

장안 해변에서는 눈앞에서 갈매기가 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니 이만한 여행지가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보령 장안해수욕장 아름다운 바다 풍경과 괭이갈매기들의 낙원에서 휴식과 여유를 느낄 수 있었는데요,

장안해수욕장은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특별한 장소로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합니다.

소황사구 포토존에서 보는 장안해변은 한 장의 엽서처럼 근사한 풍경을 자랑합니다

올 가을 푸른 바다와 황금빛 해변이 함께하는 장안해변을 거닐면서 여유로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title":"고요하고 청정한 가을여행지 장안해수욕장","source":"https://blog.naver.com/boryeongsi/223596326287","blogName":"보령시 l ..","blogId":"boryeongsi","domainIdOrBlogId":"boryeongsi","nicknameOrBlogId":"보령시","logNo":22359632628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