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5월이면 밀양위양지에는 하얀 이팝 꽃 눈이 내립니다. 사랑을 테마로 천년 연못 여행지라 커플 여행자들이 유독 많이 찾는 밀양시 8경 관광명소이기도 한데요.

​이팝꽃의 꽃말은 '영원한 사랑'이라 합니다. 때문에 여기는 사랑 테마가 담긴 천년 연못 여행지라는 표현이 적절한 것 같습니다.

언제 만개하나 싶어 두어 번 방문하며 꽃 보기에 허탕만 치다가, 4월 30일 드디어 예쁜 밀양 위양지 이팝 꽂을 만났습니다. 올해는 생각처럼 꽃이 일찍 개화하지 않고 방문자들의 애간장을 녹이는 중이었어요.

화요일 오후 2시쯤 방문인데 이미 주차장은 만 차라 멀리 주차하고 느긋하게 연못 측면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바람이 없는 날이라 연못 속에 비친 나무들의 반영 풍경은 그야말로 환상 그 자체더군요.

누군가 밀양 위양지는 바람이 없는 날 방문하여야 진짜 멋진 사진을 담을 수 있다 했는데, 그 말이 틀린 말은 아니었습니다.

사랑이 테마인 천년 연못 여행지, 위양지는 보통 동편에서 산책코스를 잡아 서편 정자 방향으로 돌아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못 중심의 완재정으로 들어가는 좌측 하얀 다리 칠암교 주변에 이팝꽃이, 4월 30일 기준으로 가장 만개 상태를 보여 주었고 다른 나무들은 이제 막 개화를 시작하는 중이었어요.

사랑을 테마로 하는 밀양 연못 여행지가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하지만, 최근에는 공영방송 KBS 1박 2일 예능 채널에도 나와 방문자들이 계속 느는 추세라 하는데요.

4월 말부터 이팝꽃 시즌이라 평일에도 주말인가 싶게 관광객들의 발길이 계속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전체 둘레 1, 2km 구간에 15분이면 충분히 한 바퀴 산책을 즐길 수 있지만 밀양위양지에서 반드시 보고 나와야 하는 곳이 못 안에 완연히 하나의 정자로 존재하는 '완재정'입니다.

완재정을 보기 위해 칠암교를 지나는 순간, "여기는 이팝꽃이 다 폈네" 였어요. 그런데 자세히 보니 이팝나무라 적힌 나무들은 꽃을 달기보다 잎을 더 많이 달고 있었답니다.

​위의 사진은 4월 30일 기준으로 가장 만개한 가지를 담은 사진입니다.

​입구에서 그나마 이팝 꽂을 만나고 완재정으로 향해 보았습니다. 여기도 정자 협문 위로 한 나무만 만개 중으로, 아직 여러 나무가 이제 막 피기 시작하여 5월 첫 주가 되면 멋진 장면을 기대해도 되겠구나 싶었습니다.

이팝 꽂은 이제 피기 시작이었지만 인기 좋은 포토 스폿의 대기 줄은 보시는 것처럼 평일에도 길게 기다려야 할 정도였어요.

밀양 위양지(位良池)는 백성을 위해 축조한 농사용 저수지 의미를 가지지만 본래 이름은 ‘양양지’였다고 합니다. 신라 때 축조되어 천년의 수리 연못 저수지였다가 주변에 가산저수지가 생기면서 본래 기능보다는, 그림처럼 아름다운 풍경 여행지로 많은 관광객들을 불러 모으고 있는데요.

5월이면 아름드리 이팝 꽃과 창포꽃이 물가로 피기 때문에 더욱더 장관을 이루고, 왕 버드나무와 느릅나무, 느티나무, 소나무들로 울창한 숲을 이룬 산책 코스도 멋지답니다.

사시사철 아름다운 반영과 낭만적인 운치를 즐길 수 있는 밀양 최고의 풍경 명소라 할 수 있겠는데요

밀양 위양지 풍경을 완성하는 장면은, 1900년대 지어진 안동 권씨 문중의 정자, 완재정의 사계 중 5월 풍경을 으뜸으로 보고 있습니다.

풍경 자체가 마법이니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편의 시(詩)와 같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밀양의 이팝꽃 사랑 테마, 천년 연못 여행지로 사랑을 받나 봅니다.

평일에도 주말 같은 인파를 보며 천천히 연못 둘레길을 걸어 보았습니다. 사람이 많은데도 숲에서 부는 바람 소리와 새소리마저 고즈넉함으로 다가왔는데요.

5월 이팝꽃 시즌을 맞이하여 밀양시에서는 위양지 포함 밀양 관광지 SNS 인증 이벤트를 진행 중이더군요.

밀양 위양지에서 SNS 사진 인증하고 상품 받자~!

-기간: 2024. 4. 22.(월) ~ 5. 31.(금)

-참여 대상: 밀양 방문 관광객 ※ 밀양시민 제외

-지급 상품: 1만 5천 원 상당의 스타벅스 기프티콘

​- 참여방법 -

1. 사진을 찍고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업로드 (①, ② 중 택 1)

① 위양지 달 포토존에서 인증샷 + 밀양관아 한복 입기 체험하면서 관아 응향문(정문)에서 인증샷

② 위양지 달 포토존에서 인증샷 + 밀양아리랑 대축제장 내 굿 바비 포토존에서 인증샷

​- 문 ​의 -

밀양시 관광진흥과 관광기획담당(055-359-5785)

※ 필수 해시태그

#밀양#밀양여행#위양지#밀양관아한복입기체험

5월에 여행 가신다면 밀양시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로 위양지와 관아 한복체험도 즐길 수 있고요. 밀양 아리랑 대축제(2024년 5월 23일(목)~26일(일)를 연계하여 SNS 인증 사진으로 응모해 보면, 더 만족한 여행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동편 정자에서 시작한 산책길이 다시 서편 정자에서 멈추었습니다. 사랑 테마 천년 연못 여행지 위양지에 진짜 꽃눈이 내리고 있었기 때문인데요.

위양 연못에 가장 많은 개체 수를 자랑하는 나무 왕버들이 주인공이었습니다. 왕 버드나무가 꽃눈을 뿌리기 시작하는 시기와 이팝꽃 만개 시즌이 맞물리면서 한 가지 꽃은 피기 시작하고, 또 한 가지는 꽃가루를 털어내는 중이었어요.

​못 가에 자생하는 나무들의 신기한 모습에서 사랑도 찾을 수 있었는데요. 특이한 모습 때문에 천생 연분, 죽고 못 사는 사이, 연인, 부부 등의 이름으로 명명된 나무들을 보았습니다.

하얀 눈꽃에서 시작하여 하얀 꽃가루로 끝났던 4월 마지막 날 밀양 위양지 산책은, 이팝꽃 필 때 더 아름답게 빛나는 사랑 테마 천년 연못 여행지라는 사실만으로도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왔습니다.

지금 바로, 밀양 위양지에서 이팝꽃 사랑을 만나 보시기 바랍니다.

​밀양 위양지

✅ 주소 : 경상남도 밀양시 부북면 위양로 273-36


{"title":"[경남/밀양] 밀양 위양지 이팝꽃 사랑 테마 천년 연못 여행지","source":"https://blog.naver.com/gnfeel/223439377758","blogName":"경상남도 ..","blogId":"gnfeel","domainIdOrBlogId":"gnfeel","logNo":223439377758,"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