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가볼만한 곳,

유성구와 대덕구 사이 라이딩 하기 좋은

'한빛대교'

갑천은 대전을 꿰뚫음과 동시에 대전시민의 가장 가까운 휴식처입니다. 오늘은 길고 긴 갑천이 흘러가는 길 중 한빛대교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한빛대교는 대전 유성구 전민동과 탑립동 인근에 위치한 다리입니다. 유성구 관평동과 용산동 그리고 대덕구 와동이 인접해 있는 곳입니다.

한빛대교는 대전의 유성구와 대덕구가 만나는 곳입니다. 사실 유성구와 대덕구는 인접해 있기 때문에 한빛대교뿐 아니라 여러 다리들이 있습니다. 한빛대교 외에도 원촌교, 갑천교, 용신교, 신구교, 문평대교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한빛대교는 유성구에서 대덕구를 넘어서 교통적으로 중요한 위치에 있습니다.

유성구 탑립동에서 출발해 직진을 할 경우에는 신탄진IC를 통해 세종이나 청주로 넘어갈 수 있고, 우측으로 빠질 경우에는 대덕구 와동에서 갑천 도시고속도로와 만나게 됩니다.

한빛대교는 차만 다니는 곳이 아닙니다. 도로 양쪽 끝부분에는 사람이 다닐 수 있는 도로가 있어서 도보로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중간에는 횡단보도도 있어서 직진 또는 우측으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한빛대교의 중심에서 내려다본 풍경입니다. 대전을 가로지르는 갑천과 아름다운 자연의 풍경. 간혹 이곳에서 시간을 머물다 보면 한빛대교 위로 지나가는 기차를 볼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말씀드렸던 방향과 반대로 유성구 방향으로 나가게 되면 탑립동이 나옵니다. 대덕테크노벨리, 대덕산업단지 등 대전 지역의 많은 기업들이 자리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번엔 다리 밑으로 내려와 보았습니다. 이곳은 자전거 도로와 산책로가 있었는데요 하천과 조금 더 가까운 곳에는 산책로가 있었고 조금 더 위편에는 포장된 자전거도로가 있었습니다.

날이 좋아서인지 라이딩을 하는 시민들이 많았습니다. 잘 포장되어 깔끔한 자전거 도로를 따라 바람을 맞으며 자전거를 타곤 합니다.

저도 대전시 타슈 자전거를 빌려 이곳 한빛대교 아래를 마음껏 밟아봅니다. 시원하게 부는 바람 덕분에 조금은 편하게 페달을 밟을 수 있었습니다.

계속해서 이어지는 자전거도로를 따라 생각 없이 페달을 밟다 보면 양쪽으로 보이는 푸르른 자연을 마주치게 됩니다.

자전거 도로를 따라 자전거를 타거나, 산책로를 따라 천천히 걸을 수 있는 이곳 한빛대교 그 중간마다 오두막처럼 보이는 정자가 있어서 잠시 쉬었다 가기에도 좋습니다.

오늘은 대전 유성구 산책 그리고 라이딩하기 좋은 곳 한빛대교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유성구와 대덕구를 이어주며 더 나아가 청주나 세종으로 향할 수 요충지 중 하나이면서, 푸르른 자연 속에서 시원한 바람과 함께 자전거 타기 좋은 곳 한빛대교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title":"대전 유성구 가볼만한 곳, 유성구와 대덕구 사이 라이딩 하기 좋은 '한빛대교'","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454777766","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454777766,"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