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콘텐츠는 수원시 SNS 시민 서포터즈가 취재한 내용입니다."

장마철이 되면 비가 내리는 날이 많아 야외활동이 어려워지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그런 걱정을 덜어줄 특별한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수원에 위치한 일월수목원인데요, 이곳은 실내 전시온실을 갖추고 있어 날씨에 상관없이 언제든지 방문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

일월수목원의 첫 번째 장점은 바로 넓은 주차장인데요, 일반 차량은 물론 관광버스도 주차할 수 있어 단체로 방문하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또 주차요금은 사전정산기계를 통해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어, 번거로움 없이 여유롭게 방문할 수 있답니다.

<일월수목원 주차요금>

3시간 이내: 2,000원

3시간 초과 ~ 6시간 이내: 3,000원

6시간 초과 ~ 9시간 이내: 4,000원

9시간 초과 ~ 1일 주차권: 5,000원

※주차요금 감면

무료: 국가유공자, 장애인 차량(중증)

50%: 경형 자동차, 장애인 차량(경증, 2시간 면제 후), 저공해 자동차, 다자녀

일월수목원은 수원시민이라면 특별 할인이 적용되는데요. 수원시민 외에도 다자녀 가정, 65세 이상, 그리고 6세 이하의 어린이 방문객에게도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할인 대상인 분들은 매표 창구에서 신분증을 제시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티켓을 발권 받을 수 있답니다.

만약 할인 대상이 아니라면 내부에 있는 무인 키오스크 기계를 이용해 티켓을 빠르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어요.

그럼 이제 일월수목원으로 들어가 볼까요~?

일월수목원에 들어서자마자, 탁 트인 통창 유리 너머로 펼쳐진 아름다운 수목원이 한눈에 들어왔습니다. 이날도 비가 오고 날씨가 습해서인지 많은 분들이 실내에서 편안하게 의자에 앉아 휴식을 취하고 있더라고요. 창문 너머의 초록 초록한 나무와 풀을 보고 있으니 상쾌하고 기분이 맑아지는 느낌이었습니다.

내부도 다양한 식물들로 인테리어가 되어있어 사진 찍기 좋은 예쁜 공간들이 많이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일월수목원은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시설과 제도를 갖추고 있었는데요. 만족도 설문조사 이벤트는 물론, 양우산과 돗자리 무료 대여 서비스. 그리고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통역 화상통화 서비스까지 준비되어 있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입장하기 전에 식물상담소라는 장소가 눈에 띄었는데요. 이곳에서는 집에서 식물을 키우는 식집사님들을 위한 고민 상담이 가능해 정말 유용해 보였습니다. 평소에 가지고 있었던 식물 관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어 식물을 사랑하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일월수목원 입장권 QR코드를 찍고 입장했습니다~

날씨가 너무 무덥고 비가 금방이라도 쏟아질 것 같은 날씨라 실내 전시 온실로 바로 향했습니다.

전시온실은 지중해 혹은 사막 등 강수량이 적은 건조기후대를 주제로 한 이색적인 공간으로, 최고 높이 25M, 연면적 2,902m2 규모의 전시 온실이라고 해요. 물병나무, 부겐빌레아, 올리브 나무 등을 비롯해 300여 종의 실물들을 관찰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그리고 최근 방영했던 드라마 ‘눈물의 여왕’ 촬영지로도 아주 유명한 장소죠~

다양한 선인장도 종류도 가득하고~

트랩형, 함정형, 끈끈이형으로 3가지 분류 식충식물들도 볼 수 있습니다. 낯선 식충식물들을 살펴볼 수 있는 식충식물 특별전인 <식충식물의 유혹>은 오는 10월 31일까지 개최된다고 합니다.

또한 일월수목원에서는 식충식물 정원 만들기, 토종 씨앗과 채소정원, 산림치유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일월수목원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 접수가 가능하니 확인해보세요:) 홈페이지는 맨 아래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그리고 여기가 바로 그 유명한 눈물의 여왕 촬영 장소입니다. 배우 김수현님이 앉았던 의자라 아주 인기 있는 포토스팟인데요.

위로 올라가 2층에서 바라본 전시 온실의 뷰도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높은 곳에서 보니 온실 전체가 한눈에 들어와서 더욱 멋지더라고요!

2층에는 앉아서 휴식할 수 있는 공간도 많이 마련되어 있고~ 정수기도 있어서 편하게 물을 마실 수 있어 좋았어요.

전시온실 외에도 일월수목원은 야외에 다양한 수목들과 포토존,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무더운 여름철이 아닌 선선한 계절에는 일월수목원을 천천히 산책하며 완전히 즐기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비 오는 날에도 쾌적하게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일월수목원. 실내 전시온실에서도 자연을 만끽할 수 있고, 더위를 피해 쾌적한 환경에서 휴식할 수 있어요. 다양한 식물과 아름다운 풍경이 함께하는 일월수목원에서 특별한 여름 시간을 보내보시기 바랍니다!

일월수목원, 일월수목원 주차장

경기 수원시 장안구 일월로 61

이용 시간: 09 : 30~17 : 30 (월요일 휴무)

관람료: 성인 4,000 / 청소년 2,500 / 어린이 1,500

(단체·수원시민·다자녀가정은 기본 관람료에서 할인)

무료 대상자: 만 6세 이하, 만 65세 이상 등

홈페이지

2024 수원시 SNS 서포터즈 김시은님이 작성해 주신 글입니다

김시은 서포터즈님의 블로그 : https://blog.naver.com/sinnyarea

{"title":"드라마 속 정원 풍경이 내 앞에! 수원 일월수목원 ☆","source":"https://blog.naver.com/suwonloves/223514921573","blogName":"수원시 공..","blogId":"suwonloves","domainIdOrBlogId":"suwonloves","nicknameOrBlogId":"수원시청","logNo":22351492157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