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종갓집 현장서비스의 날

11월 7일 오후 반구 2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11월의 찾아가는 종갓집 현장서비스의 날이 열렸습니다.

중구에서 시행하는 칼갈이, 자전거 수리, 나무 도마 수선, 화분 분갈이 등 생활민원서비스로 주민들에게 아주 유용해 인기가 많습니다.

그 현장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먼저 우리 주부들이 제일 관심을 가지는 칼갈이 서비스입니다.

이번에 시행한 장소인 반구 2동은 그래도 사람이 많지 않아서 바로바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숫돌에 칼을 갈았는데 요즘은 기구가 있어 쉽고 빠르게 되더라구요. 제가 들고 간 칼이 새 칼이 되어 돌아왔습니다.

다음은 나무 도마 수선&체험 부스로 갔는데요. 학성동 곰븨님븨 나무공장 사장님께서 직접 오셨더라구요.

오랫동안 사용해서 낡고 흠집이 많은 헌 도마가 완전 새 도마로 재탄생되는 신기한 경험이었습니다.

이렇게 칼자국이 난 도마를 쓱쓱 몇 번 밀어주니 완전히 새 거처럼 변하더라구요.

그러고 난 후, 나무 전용 오일을 발라주면 더 오래 쓸 수 있다고 해서 열심히 문지르고 계시더라구요.

이용하시는 분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아, 저도 챙겨갈걸 하고 아쉬웠습니다.

생각보다 자전거 수리를 하러온 주민들도 많았는데요. 자전거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무엇보다 자전거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의 핸드카 수리도 뚝딱해주셔서 감동 그 자체였습니다.

고장 난 부분을 척척 해결해 주는 찾아가는 종갓집 현장서비스 정말 최고 최고입니다.

화분 분갈이도 받을 수 있는데요. 집에서 화분 분갈이하면 흙도 막 쏟아지고 해서 하기가 쉽지 않잖아요.

그래서 저도 집에 놀고 있는 빈 화분을 가지고 가서 예쁜 나무를 심어왔습니다.

화초가 잘 자랄 수 있게 흙을 듬뿍 담아주셨어요! 잘 키우겠습니다^_^

이날은 찾아가는 복지상담부스도 운영했는데요. 반구 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서 수고해 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친환경 수제세제 만들기 부스를 방문했는데요.

EM을 활용한 천연 주방 세제를 직접 만들어봤습니다. 지구 살리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돼서 뿌듯했습니다.

모든 부스는 각각 1,000원의 체험비를 지불해야 하니, 꼭 천 원짜리 지폐를 넉넉히 준비해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2시간의 짧은 시간 동안 운영된 찾아가는 찾아가는 종갓집 현장서비스의 날!

12월에 또 운영될 예정이니, 중구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잘 확인하셔서 꼭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

#울산 #울산광역시 #울산중구 #울산광역시중구 #울산중구소셜미디어기자단 #누구나살고싶은종갓집중구 #찾아가는종갓집현장서비스의날 #척척중구기동대

{"title":"11월 찾아가는 종갓집 현장서비스의 날","source":"https://blog.naver.com/usjunggu/223672029644","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sjunggu","domainIdOrBlogId":"usjung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 중구","logNo":223672029644,"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lin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