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여행지

산책하기 좋은 음성

봉학골산림욕장

뜨거운 햇살이 뿜어져 내려 조금만 걸어도 땀이 흘러 시야를 가리는 것이 6월은 여름의 시작이 아니라 완연한 여름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덥다고 집에만 있을 수 없다면 시원한 그늘 아래 산책은 어떨까요? 그늘 아래 산책하기 좋은 충북여행지 음성 봉학골산림욕장에 다녀왔습니다.

학골산림욕장

충북자연환경 100선의 명소로 손꼽히는 봉학골산림욕장은 희귀수목과 각종 야생초를 만날 수 있고 조각공원과 작은 식물원, 맨발 숲길, 자연학습장, 삼림욕장, 야영장, 물놀이장을 두루 갖추고 있는 곳입니다.

학골 삼색길

봉학골에는 분홍색 꽃의 길, 파란색 물의 길, 초록색 산의 길로 삼색 길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중에 그늘 아래 산책하기 좋았던 곳은 초록색 산의 길로 산의 길을 따라 산책하는 풍경을 담아봅니다.

기본적으로 봉학골 산림욕장은 흡연과 취사 금지구역이며, 오토바이 · 자전거 · 스쿠터 · 애완동물은 출입 금지라는 점도 메모합니다.

각공원

관리사무소를 지나자마자 만나게 되는 조각공원은 생각보다 크고 다양했습니다.

곤충이나 동물을 표현한 조각들만 있나 했는데 다양한 주제의 작품들이 설치되어 있으니 작품을 보면서 이야기 다양한 이야기를 만들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다른 조각 작품에는 색이 없는데 호랑이에만 색이 입혀져있어 한 번 더 살펴보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산림욕장답게 화단이 형성되어 있고 크고 작고 다양한 꽃들이 피어있어 꽃구경하기에도 좋았습니다.

연학습관

길을 따라오르면 자연학습관이 나오는데 평일에도 단체로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많았습니다.

아이들이 학습도 하며 뛰어놀 수 있도록 마당에는 놀이를 할 수 있도록 그림이 그려져있어서 한번 뛰어보았습니다.

놀이장

봉학골 산림욕장 산의길을 따라 오르면 물놀이장이 나오는데 봉학골 산림욕장에는 물놀이장이 여러 군데 조성되어 있어 여름철 아이들의 신나는 놀이터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계곡에서 흘러내린 물을 활용하여 물놀이장이 운영되는 구조라 한차례 비도 오고 물이 많아지면 깨끗하게 정비해서 물놀이장이 운영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지난 2023년에는 7월 28일 ~ 8월 31일까지 운영되었으니 올해 2024년에도 비슷한 시기 또는 조금 이른 시기에 운영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책로

봉학골 산림욕장 산의길은 가운데 계곡을 끼고 있어 산책하며 계곡의 물을 바라보기 좋았습니다.

현재는 물이 적어 조금 아쉬움이 있지만 물에 반영된 숲의 모습이 무척이나 아름다웠습니다. 산림욕장에는 군데군데 정자가 있어 그늘 아래 쉼터를 제공하고 있으니 쉼이 있는 산책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방댐 아래 물놀이장

조금 더 길을 따라 오르면 사방댐이 보이고 그 아래 큼지막한 물놀이장이 보입니다.

역시나 계곡에서 흘러내린 물을 활용하는 물놀이장이다 보니 지금은 아쉬움이 있는 모습이지만 7월, 8월 숲속 물놀이장이 개장하면 아이들은 시원한 그늘 아래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방댐에는 주변의 나무들이 반영이 되어 멋진 풍경을 만들고 있어서 감상하기 좋고 사진 찍기 좋았습니다.

장애나눔길

봉학골 산책은 무장애 나눔길이 조성되어 있어서 휠체어를 탄 사람들도 숲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무장애길을 따라 내려오는 산책길은 더없이 아름다웠고 숲 아래 그늘이라 뜨거운 태양으로부터 피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숲길을 따라 산책하다 보면 지저귀는 산새소리가 들려오니 귀 기울여 들어보는 힐링의 시간을 가져도 좋았습니다.

은 식물원

산의길을 따라 사방댐까지 올라갔다 무장애길을 따라 내려오다 보면 목교를 지나게 됩니다.

음성군의 큰산유아숲체험원과 봉학골산림욕장에서는 아이들이 뛰어놀며 숲을 배울 수 있는 유아숲 체험을 운영하고 있다는 안내문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작은 식물원은 중앙의 야생화원을 중심으로 파고라가 설치되어 쉼터와 맨발숲길로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봉학골 삼색길 초록의 산의길에서 전망대까지 오르는 길목입니다. 전망대까지 오르지 않더라도 오르고 내리며 30~40분 숲속 산책의 시간은 힐링하기 좋았던 시간이었습니다.

이번에는 봉학골 삼색길 중 산의길을 산책해 보았다면 다음에는 지방 정원이 조성되고 있는 꽃의 길을 따라 걸어볼까 합니다.

https://blog.naver.com/sunnyssam73

< 해당 게시글은 소셜미디어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음성군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title":"[기자단] 충북여행지 산책하기 좋은 음성 봉학골산림욕장 산의길","source":"https://blog.naver.com/eumseonggun/223482442127","blogName":"음성군 공..","blogId":"eumseonggun","domainIdOrBlogId":"eumseonggun","logNo":22348244212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