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오는 날 운동도 걱정 없는 '중리근린공원 복합문화센터'

이제 봄이라는 계절이 다가와 야외 운동하기 딱 좋은 날씨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저는 운동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특히 야외에서 햇볕을 쬐며 하는 운동을 좋아합니다. 살다 보면 맑은 날도 있고 흐린 날도 있는데 오늘은 가랑비가 내리는 날이었습니다.

이렇게 사정상 야외 운동을 항상 할 수 없는 날에는 실내 운동을 할 수 있는 중리근린공원 복합문화센터를 추천드립니다.

​중리근린공원 복합문화센터는 중리근린공원 안에 있는데요. 2023년 10월 개관한 따끈따끈한 신축 건물이어서 그런지 깔끔한 건물 외관 모습이 눈에 들어옵니다.

아무도 없는 비가 온 공원을 잠시 나와 작은 우산을 들고 걷는 것은 상쾌하고 기분 좋은 산책입니다. 이제는 산책이 하나의 습관이 되어 비가 오는 날에도 저절로 나가 자연에 우리를 맡긴 채 걷는 것이 일상이 되었습니다.

​중리근린공원 복합문화센터 1층에는 가온누리 도서관, 생활문화센터와 사무실 등이 있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월요일이라 가온누리 도서관은 닫은 상태였는데요.

방문 전, 운영시간을 참고해 방문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온누리 도서관 운영시간 : 화요일~토요일 10:00-18:00시

생활문화센터 사무실 근처에는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활발히 운영되는 듯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강의실을 살짝 둘러보니 국악을 배우는 수업 준비가 한창이었습니다.

이외에도 노래교실, 요가, 국악, 댄스, 기타, 영어회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니 관심 있는 프로그램을 직접 참여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강신청방법은 대덕구 평생학습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프로그램별로 모집하는 날이 다른 점 참고 바랍니다.

*현재 '대덕구 배달강좌’ 학습자도 모집한다고 하니 관심 가져보면 좋겠습니다.

1층을 지나 2층 국민체육센터로 올라가 봤습니다. 아주 큰 배드민턴 코트와 탁구대가 있는데요. 이용요금은 3시간에 1인 2,200원으로 키오스크를 통해 입장권을 살 수 있습니다.

모든 운동은 건강에 좋지만 특히 배드민턴의 운동효과는 순간적인 스피드를 내야 하는 유산소 전신운동이며 특히 하체 근력 향상과 심폐기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생활체육으로서 매력이 너무나도 많은 배드민턴 코트가 잘 되어있어 운동을 즐기는 많은 사람들이 중리근린공원 복합문화센터를 찾아 이용할 것 같습니다.

특히나 샤워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운동을 열심히 하다 보면 땀을 많이 흘릴 경우에 바로 간단하게 샤워할 수 있어 좋습니다.

중리근린공원 복합문화센터 2층 생활체육시설 이용 시간은 [월요일~금요일 06:00-22:00 / 토요일 09:00-18:00]이며 실내 운동 시, 외부 운동화 착용이 금지되어 미끄러지지 않는 배드민턴화 종류를 하나 챙겨가는 게 좋습니다.

​가볍게 배드민턴을 즐기고 나왔더니 비가 멈췄습니다. 비 와서 못한 운동을 가까운 중리근린공원 복합문화센터에서 즐겨봤습니다.

대덕구민분들도 중리근린공원 복합문화센터에서 꾸준한 생활체육 배드민턴을 통해 건강 챙겨보면 어떨까요?



{"title":"비 오는 날 운동도 걱정 없는 '중리근린공원 복합문화센터'","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394241324","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logNo":223394241324,"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m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