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콘텐츠는 수원시 SNS 시민 서포터즈가 취재한 내용입니다."

가을바람 부는 10월입니다. 10월은 축제도 많고 산과 들로 나들이하기도 정말 좋은 계절입니다. 가을은 단풍과 국화와 코스모스로 물들기도 하지만 가을꽃에서 빼놓을 수 없는 억새꽃으로 물기기도 합니다.

억새의 향연을 보러 많은 사람이 물가나 산으로 가는데요. 화서공원은 수원의 억새꽃 명소 중 한 곳입니다. 수원화성은 사계절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지만 억새꽃이 피는 가을이면 화서공원까지 찾아들지요.

화서공원은 수원화성의 백미로 불리는 화서문 바로 옆에 있으며 화서문에서 팔달산으로 이어지는 수원화성 성곽 바깥쪽 언덕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언덕이어서 억새꽃의 아름다움을 잘 볼 수 있답니다.

봄에는 팔달산 언저리 구 경기도청 구간의 벚꽃이 아름답고, 가을이면 화서공원 억새밭 억새꽃이 흐드러져 인생샷을 남기기 위해 많은 사람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화서공원 억새꽃 위로 노을 지는 풍경도 아름다워 사진을 찍는 분들이 많이 찾기도 한답니다.

화서공원의 억새꽃이 아름다운 이유 중 하나가 억새꽃이 수원화성 성곽을 배경으로 하고 있어서이지요. 성벽과 억새꽃이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고 있어 사진 맛집이기도 합니다.

10월 8일 찾은 화서공원의 억새꽃은 막 피어나기 시작했는데요. 10월 20일쯤이면 포슬포슬 하얗게 꽃이 만개할 것 같습니다. 억새꽃은 개화 기간이 긴 편이어서 10월에 화서공원을 방문한다면 아름다운 억새꽃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억새꽃은 하얗게 피는데요. 키가 큰 억새꽃이 바람에 일렁이면 억새꽃 향연을 보는 것 같습니다.

가을이면 강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갯가에는 갈대꽃이 아름답고 산이나 산언저리에는 억새꽃이 흐드러지는데요. 강가나 하천 둑에는 물억새나 달뿌리풀들이 흐드러집니다.

억새꽃은 우리나라 전 지역에서 볼 수 있는 꽃으로 외떡잎식물 벼목 벼과식물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억새꽃은 군락을 이루며 무리 지어 피어야 아름다운데요. 화서공원 억새밭은 억새가 군락을 이루고 있습니다.

수원화성 서북각루를 바라본 모습입니다. 억새꽃이 흐드러지면 아름다운 억새꽃 구간이기도 합니다.

수원화성 서북각루 쪽 성곽길을 걸어서 성곽 틈으로 바라본 화서공원 억새꽃입니다.

장안문과 화서문, 장안공원에서는 2024년 10월 20일까지 2024 국가유산 수원화성 미디어아트 쇼가 있습니다.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데요. 장안문과 장안공원의 야경과 미디어아트도 아름답고 화서문과 서북공심돈은 미디어아트로 화려하고 아름답게 물듭니다.

화서공원 억새꽃밭에서 인생샷도 남기고 노을도 감상하고 미디어아트까지 감상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화서공원

경기 수원시 팔달구 화서동 26-17

수원화성

경기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320-2

<2024 수원화성 미디어아트> 진행 중!

  • 기간: ~ 2024. 10. 20.(일) 19:00~22:00

2024 수원시 SNS 서포터즈 김은희님이 작성해 주신 글입니다

김은희 서포터즈님의 블로그 : https://blog.naver.com/gusul139

{"title":"화서공원 억새꽃 가을 풍경 보러 오세요! ☆","source":"https://blog.naver.com/suwonloves/223620908961","blogName":"수원시 공..","blogId":"suwonloves","domainIdOrBlogId":"suwonloves","nicknameOrBlogId":"수원시청","logNo":223620908961,"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m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