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명소,

하얀 밥알 가득한 이팝나무 꽃거리

'유성온천공원'

요즘 벚꽃이 지고 가로수마다 하얀 밥알 같은 이팝나무꽃이 피어 거리를 아름답게 수놓고 있는데요. 저는 이팝나무꽃이 필 무렵 가장 아름다운 거리가 바로 온천로 이팝나무길인 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봄꽃으로 단장된 온천로의 아름다운 이팝나무길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온천으로 유명한 유성온천로입니다. 5월 이팝나무 꽃이 필 무렵에는 이곳에서 해마다 온천축제가 열리곤 하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5월 10일(금)~12일(일) 온천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 2024 유성온천문화축제 🫧

온천로 일원, 계룡스파텔 광장 / 2024.05.10.~05.12.

🌸 제3회 유성봄꽃전시회 🌸

유성온천문화공원 / 2024.05.03.~05.26.

온천로 길은 이팝나무가 가로수로 많이 식재되어 있어 눈꽃 같은 이팝나무꽃을 볼 수 있는데요. 바람에 흔들리는 하얀 꽃송이가 봄에 보는 눈처럼 아름답습니다.

이팝나무가 많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여기가 이팝나무 거리 숲인지는 몰랐는데요. 온천로에 이렇게 이팝나무거리 숲이란 탑도 세워져 있습니다.

언제 걸어도 좋지만 이렇게 이팝나무 가득한 거리를 걸어가면 왠지 꽃길을 걷는 기분이 드는데요. 이곳에는 다양한 장식과 예쁜 꽃들이 가득해 언제나 기분 좋게 걸을 수 있습니다.

멀리서 보면 나뭇잎에 핀 하얀 꽃만 보이지만 고개를 들어 자세히 들여다보면 하얀 밥알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 하얀 쌀밥의 밥알처럼 보여서 '이밥나무'라 불리다가 세월이 지나면서 '이팝나무'로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제 곧 개최되는 유성온천문화축제 현수막도 거리에서 볼 수 있는데요. 한낮 조금 더워진 날씨에 물총놀이를 즐길 수 있는 유성온천 문화축제가 벌써 기대가 되네요.

이팝나무가 심어진 가로수 밑에는 다양하고 예쁜 봄꽃이 심겨 있는데요. 아기자기 예쁜 꽃들이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길을 멈추게 합니다.

올해를 상징하는 청룡 조형물도 세워져 있는데요. 이곳에는 여러 조형물과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어 사진찍기 좋은 장소로 손꼽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이곳은 걷고 싶은 길 12선에 선정된 곳이기도 합니다. 걷고 싶은 길이면서도 이곳의 가장 좋은 점은 무료 족욕체험을 할 수 있는 족욕체험장이 있다는 것인데요. 여기에 무료 족욕체험장을 안내하는 표지판도 세워져 있습니다.

두드림 공연장은 항상 축제나 행사 때 멋진 공연이 펼쳐진 곳인데요. 그 주변에 아름다운 이팝나무가 공연장 주변의 분위기를 돋워줄 것 같습니다.

이팝나무가 유명한 이 거리에는 현재 공사 중인 이팝카페도 있는데요. 그만큼 해마다 이곳은 이팝나무로 유명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유성온천이 피부에 좋다는 건 다 잘 아시죠? 혹시 모르시는 분을 위해 유성온천의 특징과 좋은 점을 이렇게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족욕체험장은 언제나 족욕체험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따뜻한 온천물에 발을 담그고 족욕을 하면 피로와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족욕을 하고 나면 발이 더 깨끗하고 부드러워지는 것뿐만 아니라 기분까지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하얀 눈꽃 같은 이팝나무는 지금 한창 온천로를 뒤덮고 있는데요. 이 거리를 걷는 내내 이팝나무꽃의 은은한 향기와 아름다운 꽃잎이 흔들리며 떨어지는 모습까지 다양하게 볼 수 있습니다.

거리 곳곳 이팝나무가 피기 시작하는 요즘, 아름다운 이팝나무가 숲으로 조성된 유성구 온천로에서 잠시 산책을 즐겨 보시는 건 어떠세요?


{"title":"대전 유성구 명소, 하얀 밥알 가득한 이팝나무 꽃거리 '유성온천공원'","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442370649","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442370649,"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