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여름 산책하기 좋은 탑정호 수변생태공원
아직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지도 않았는데, 벌써부터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집에만 있자니 답답하고... 어디로 나가면 좋을지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가까운 곳에서 시원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탑정호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탁 트인 호수 풍경도 감상하고,
산책을 즐길 수 있는 탑정호 수변생태공원입니다!
2010년 조성된 탑정호 수변생태공원은 무려 48,574㎡의 넓은 면적을 자랑하며,
자연학습원, 들꽃원, 잠자리연못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논산시민분들은 물론이고, 논산으로 여행을 온 많은 관광객들에게도 필수 방문 코스로 사랑받고 있는데요.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유아차를 탄 아이나 휠체어를 탄 장애인,
노약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데크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데크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탑정호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어 더위를 잊고 힐링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아직은 연꽃이 피지 않았지만 곧 연꽃 개화시기가 되면 탑정호 수변생태공원에서 아름다운 연꽃을 만나볼 수 있으니 기대해 주세요.
데크 산책로를 따라 걷다가 가만히 탑정호의 풍경을 바라보는 것도 좋습니다.
탑정호의 산들바람과 함께 들려오는 물소리, 그리고 평화롭게 노는 물고기들의 모습을 바라보니
자연스럽게 마음이 편안해지고 스트레스가 풀리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다양한 볼거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탑정호 수변생태공원을 즐기는 또 다른 방법으로는 '탑정호 소풍길 2코스'를 걷는 것입니다.
탑정호 소풍길 2코스는 대명산 일출길 이라고도 불리는 코스인데요.
대명산 입구 및 출렁다리 종점에서 출발하여 대명산 정상, 탑정호 수변생태공원, 수변데크로드까지
걷는 약 4km의 코스로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탑정호 소풍길 2코스 구간 곳곳에는 화살표로 안내가 잘 되어 있어 처음 방문하는 분들도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한낮에는 햇살이 뜨거울 수 있으니 햇빛을 가릴 수 있는 모자나 양산 등을 챙겨주시고,
중간중간 수분 섭취를 하는 것도 잊지 말아 주세요.
탑정호 수변생태공원을 즐겁게 걸을 수 있는 방법을 한 가지 더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걷쥬' 앱을 설치하고, 스탬프 투어 장소(탑정호 수변생태공원, 탑정호 출렁다리, 탑정호 광장)를 찾아
스탬프를 찍으며 산책을 하는 것인데요.
'걷쥬' 앱은 충남도민들의 걷기 활성화 및 생활 체육 확대를 위해 만들어진 애플리케이션으로, 걷기에 즐거움을 더할 수 있습니다.
탑정호 수변생태공원은 걷기 좋은 산책로, 시원한 바람, 그리고 탁 트인 호수 풍경이 어우러져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은 곳입니다.
곳곳에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조각상을 비롯해 여러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탑정호의 아름다운 풍경과 어우러진 멋진 포토존에서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추억을 남겨보세요.
힐링 수변데크 산책로에서 산책을 즐기신 후에는 시원한 그늘 아래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돗자리를 챙겨오지 않았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탑정호 생태수변공원에는 파라솔, 의자,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파라솔 그늘 아래 앉아 스트레칭도 하고, 시원한 바람을 느끼며 땀을 식혀보세요.
마지막으로 탑정호 수변생태공원의 주차 정보입니다.
딸기 조형물이 있는 곳이 탑정호 수변생태공원의 주차장 입구인데요.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주차 걱정 없이 편하게 탑정호 수변생태공원에서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탑정호 수변생태공원 소개를 마칩니다.
아름다운 탑정호 수변생태공원에서 가볍게 산책을 즐기며, 건강한 여름 맞이하시기를 바랍니다.[서포터즈 서성진]
- #논산여행
- #논산가볼만한곳
- #탑정호수변생태공원
- #탑정호소풍길
- #걷쥬스탬프투어
- #논산사진찍기좋은곳
- #논산사진명소
- #논산산책하기좋은곳
- #논산힐링여행
- #논산가족나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