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명소,

가을빛으로 물들어가는 단풍명소

'은구비공원'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전 유성구 단풍명소 가볼만한 곳 은구비공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대전 유성구 단풍명소 은구비공원은 지족동에 있습니다. 1997년 대전 노은지구 택지개발 당시에 조성된 공원으로 면적은 약 11만㎡입니다.

주변에 대전 선사박물관이 있으며 잔디광장, 산책로, 체육시설, 쉼터 등 다양한 시설들이 갖춰져 있는데요. 피크닉이나 산책을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좋습니다.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에도 편안하고 즐거운 장소입니다.

​계단을 따라 은구비공원으로 올라가면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와 울긋불긋 물든 단풍나무가 눈앞에 펼쳐집니다.

​단풍나무 주변으로는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의자와 쉼터가 있어서 산책 중간에 휴식을 취하거나 함께 앉아 대화를 나누기에도 좋은 공간이었습니다.

​대전 유성구 단풍명소 은구비공원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양옆으로 예쁘게 옷을 갈아입은 단풍나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은구비공원이 들어서기로 예정된 구릉에서 청동기시대 및 원삼국시대의 유적이 발견되었으며, 1999년 노은동 유적이 대전광역시 기념물 제28호로 지정되기도 하였습니다.

​대전 관저동 12호 주거지와 6개의 집터가 복원되어 있으며, 교육의 목적으로 발굴체험장도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넓은 잔디밭이 펼쳐진 공원에는 수백 년 된 노송을 비롯한 다양한 수종이 자리 잡고 있으며, 돗자리와 텐트 사용이 가능해 주말에는 가족 단위로 방문해서 피크닉을 즐기시는 분들을 많이 볼 수도 있습니다.

잔디밭 중간에 위치한 소나무와 양옆에 위치한 흔들의자는 대전의 유명 포토 명소로도 손색이 없어 보였습니다.

​대전 유성구 단풍명소 은구비공원에서는 '캘리그라피 숲속 갤러리 좋은말 한마디 전시회'가 열리고 있었습니다. 11월 30일까지 전시회가 진행된다고 하니 산책로를 따라 단풍구경을 하면서 문구를 하나씩 읽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대전 유성구 단풍명소 가볼만한 곳 은구비공원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넓은 잔디밭뿐만 아니라 산책로를 따라 예쁘게 옷을 갈아입고 있는 단풍나무를 구경하기에 좋은 곳이었습니다. 은구비구름다리를 통해 도로 건너편에 위치한 두루봉공원도 방문 할 수 있습니다.

선사박물관도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아이와 함께 유성구 단풍구경으로 은구비공원 방문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title":"대전 유성구 명소, 가을빛으로 물들어가는 단풍명소 '은구비공원'","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650416339","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nicknameOrBlogId":"yuseonggu","logNo":223650416339,"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