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콘텐츠는 수원시 SNS 시민 서포터즈가 취재한 내용입니다."

따스한 햇살을 벗 삼아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집 근처 산책을 다녀왔습니다. 평소에 자주 가는 곳인 광교호수공원 쪽인데 알록달록 예쁘게 핀 철쭉들을 볼 수 있는 철쭉동산이 있어 오늘은 여러분께 수원 나들이 명소인 광교 철쭉 명소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철쭉은 4월에서 5월 초까지 볼 수 있다고 하는데, 올해 날씨가 유독 종잡을 수 없다 보니 개화시기를 놓치는 바람에 내년을 기약하면서 글을 써 내려

가보려고 합니다. 광교에는 호수공원이 두 군데 있습니다.

제가 소개해 드릴 곳은 수원 철쭉 명소로 알려진 신대호수 주변인데요. 산책로 조성이 잘 되어 있어서 자전거 타기에도 좋고 철쭉동산을 즐기면서 여유롭게 시간 보내기 좋을 것 같습니다.

5월인 현재 광교 철쭉동산에는 철쭉 꽃잎들이 지고 푸르름이 잦아들었습니다. 이 넓은 대지 전체가 철쭉으로 물 들여지기 때문에 철쭉동산이라는 이름이 생겼다고 해요. 분홍빛 물결이 일렁이는 모습을 생각하니 내년 봄이 무척 기다려집니다.

군데군데 아직 남아있는 철쭉들이 있어 사진에 담아보았습니다. 진한 분홍빛을 뽐내는 철쭉이 광교 철쭉동산에 꽉 차게 된다면 마치 동화 속에

들어온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예쁠 것 같아 내년에는 타 지역 철쭉명소를 찾기보다는 수원 철쭉명소인 이곳을 제일 먼저 돌아볼 생각입니다.

수원 나들이 명소로도 유명한 광교호수공원은 규모가 상당히 넓은 편인데 제가 다녀온 광교 철쭉동산은 그중에서도 비교적 한적한 분위기여서 여유롭게 힐링 할 수 있었습니다. 내년 봄을 기약하듯 점점 시들어가는 꽃잎이지만 잔디 사이 속에 자리 잡고 있는 걸 보니 희망이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광교 철쭉동산은 정확한 위치가 등록되어 있지 않아서 넓디넓은 광교호수공원에서 찾기가 힘드실 수도 있는데 신대호수 쪽으로 오시다 보면 하늘전망대 이정표가 있고 그 아래쪽에 철쭉동산이 펼쳐집니다.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는 하늘공원 전망대에 올라 액자 모양 조형물 앞에서 푸른 하늘과 드넓은 들판을 배경으로 멋진 인생샷도 남겨보고 철쭉 구경도 할 수 있으니 수원 꽃놀이 명소로 제격입니다.

근처에 아파트 단지가 많아서 그런지 어린아이들이랑 같이 온 가족분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실 만한 요소를 갖추고 있는 곳이다 보니 광교 신도시 쪽으로 드라이브 갔다가 잠시 들러서 철쭉 구경도 하고 호수공원에서 산책도 즐기면 좋을 것 같아요.

지금은 꽃이 거의 다 져서 아쉽기도 하지만 4월 말쯤 되면 핑크빛 물결이 가득한 철쭉동산을 생각하니 벌써부터 설레기도 하면서 내년 봄이 기다려집니다.

산책로 조성도 잘 되어 있고 볼거리도 많으니 경기도 철쭉명소 멀리서 찾지 마시고 광교 철쭉동산에 들리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광교호수공원 철쭉동산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로 171 (하늘전망대 일원)

2024 수원시 SNS 서포터즈 정슬기님이 작성해 주신 글입니다​​

정슬기 서포터즈님의 블로그 : https://m.blog.naver.com/sks2vv

{"title":"다음 봄을 기약하며, 수원 철쭉 명소 광교 철쭉동산 ☆","source":"https://blog.naver.com/suwonloves/223448759745","blogName":"수원시 공..","blogId":"suwonloves","domainIdOrBlogId":"suwonloves","logNo":22344875974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