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여름 바캉스는

아름다운 변산해수욕장에서

여름철 최고의 휴양지


7월 마지막 주, 기나긴 장마가 지나가고

이제 본격적인 무더위가 찾아왔습니다.

가만히 서 있기도 어려운 무더위 휴가철에

어떻게 하면 여름을 즐겁게 보낼 수 있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번 여름철 휴양지로

변산해수욕장을 추천해 드립니다.

여름 휴가철답게 주차하기 힘들 정도로 주차난이었지만 여름철 나들이객을 대비해 임시주차장을 증설하여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모래사장 가는 길 어린이와 부모님이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물놀이장이 설치되어 있었는데요.

꼭대기의 바스켓에 물 한가득 받아 폭포처럼 쏟아져 내리는 워터플렉스는 초대형 워터파크에나 볼 수 있는 어트랙션이지만 변산해수욕장의 물놀이장에선 자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어린이보다 부모님이 더 신나 보이는 이유는 뭘까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곳이 바로 변산해수욕장이 가져다주는 묘미가 아닐까 합니다.

변산해수욕장 모래사장으로 가봅니다. 모래사장 위로 드넓은 갯벌이 펼쳐져 있었고 마침 썰물 시간대라 그곳에서 해루질 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본격적으로 8월 2일부터 8월 4일, 3일 동안 변산해수욕장 일원에서 변산비치파티가 열리는데요.

개막일인 8월 2일에는 비치댄스와 비치파티 개장식, 육중완 밴드의 오프닝 축하공연이 있으며 저녁 20시에서 22시까지는 해변에서 즐기는 EDM 파티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8월 3일에는 비치댄스는 물론, 랜덤 플레이 댄스 페스티벌이 열리며 유명 댄서인 아이키와 진조크루가 무대를 뜨겁게 빛낼 예정이며 8월 4일 마지막 날의 저녁에는 불꽃놀이와 함께 2024 변산비치파티의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입니다.

여름에만 즐길 수 있는 재미

변산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리는 변산비치파티에 대해 소개해 드렸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변산해수욕장에 대해 좀 더 알아볼까요?

변산해수욕장은 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 변산반도 국립공원 내에 있는 이름다운 해변입니다. 이곳은 깨끗한 백사장과 맑은 바다, 주변의 자연경관으로 유명하며, 사계절 내내 많은 관광객이 찾는 인기 여행지입니다.

곱디고운 모래사장 위로 드넓은 변산반도 앞바다가 펼쳐져 있습니다. 마치 겨울철 동해를 보는 것처럼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이랄까요?

모처럼 가족과 함께 해루질 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물길 따라오는 동안 맛조개 구멍으로 보이는 것들이 송송 나 있었는데 무얼 캐시는지는 몰라도 다들 열심히 하시는 모습이 보입니다.

특히 이곳 갈매기들은 사람을 전혀 무서워하지 않고 함께 놀러 온 나들이객처럼 관광객에게 짓궂은 장난을 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후술하겠지만 갈매기들을 보며 얼마나 웃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사진으로 차마 다 담지 못할 정도로 많은 사람이 모여 있었는데요. 변산해수욕장은 비단 여름철 피서객의 휴양 장소로 제격인 곳뿐만 아니라 노을 지는 일몰이 참 아름다운 곳이기도 해서 변산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리는 부안붉은노을축제는 부안마실축제와 더불어 부안을 대표하는 지역 축제 중 한 곳이기도 합니다.

장마가 물러난 후 푸른 하늘과 구름의 경계가 또렷한 저 날씨를 보세요! 아름다운 여름 날씨와 아름다운 해수욕장이 만났으니 이보다 더 좋은 여름 휴양지가 어디 있을까요?

석가산 형태의 인공폭포도 있는데요. 안쪽에는 뜨거운 햇빛을 피해 쉬어갈 수 있는 그늘 쉼터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날의 주인공은 역시 “갈매기”였습니다. 해수욕장 모래사장 한구석에 정말 많은 갈매기 떼가 모여 있길래 궁금해서 다가와 봤는데요.

갈매기는 성질이 꽤 급하고 사람은 무서워하지 않는 대표적인 바닷새로 근처에 과자를 들고 있는 사람이 있으면 얻어먹기 위해 떼로 몰려다니는 녀석들입니다.

해수욕장을 찾은 한 아버님께서 딸을 이끌고 갈매기 앞에서 과자 주기 시범을 보이시는데요. 처음에 두, 세 마리였던 녀석들이 점차 불어나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떼를 지어 따라다니기 시작합니다. 그만 뒷걸음질 치는 부녀의 모습에 저 역시 미소를 띠며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오랫동안 추억으로 남을 즐거운 추억이 되길 바랍니다.

변산해수욕장 일대에는 해수 찜은 물론, 오토캠핑장이 있어 여름철 휴양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는 곳입니다. 게다가 변산해수욕장이 있는 변산반도 일대에는 채석강과 내소사, 격포항 등 다양한 관광명소가 함께 자리하고 있습니다.

올 여름철, 휴가를 맞아 해수욕장을 가고 싶은데 어딜 가야 하지 고민이 된다면 변산해수욕장은 어떠신가요?

이상 변산해수욕장 포스팅이었습니다.



글, 사진=조영인 기자

{"title":"부안 여름 바캉스 추천 - 변산 해수욕장","source":"https://blog.naver.com/jbgokr/223533092052","blogName":"전북특별자..","blogId":"jbgokr","domainIdOrBlogId":"jbgokr","nicknameOrBlogId":"전북의 재발견","logNo":22353309205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