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의 대표 축제! 2024 강경젓갈축제
지난 주에 논산시에서 날아 온 반가운 우편 한 통, 무엇일까요?
바로 바로 논산의 성대한 가을축제, 전국에서 수 많은 관광객 찾아 오는 이름난 가을축제의 초대장입니다.
2024 강경젓갈과 상월고구마가 맛나 논산의 맛, 강경의 맛을 창조하는 젓갈축제장 이야기를 전합니다.
2024 강경젓갈축제
10월 17일 목요일부터 20일 일요일까지 논산시 강경읍 일원과 강경 금강 둔치에서 펼쳐지는 2024년 강경젓갈축제입니다.
강경젓갈축제운영위원장과 논산시장의 204 상월고구마 강경젓갈축제 초대장입니다.
청색의 고급스러운 초대장을 개봉합니다. 초대합니다! 2024년 강경젓갈축제 개막식 일정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개막식있는 목요일 오후에 논산시SNS서포터즈들이 젓갈축제 취재를 위해 모여서, 점심으로 강경의 맛난 칼국수 식사를 하고 젓갈축제장으로 향합니다.
축제장 주무대가 있는 강경금강둔치를 돌아보며 2024 강경젓갈축제 이모저모를 돌아봅니다.
식사 후 강경젓갈축제 주무대가 있는 강경 금강둔치로 향합니다. 올해도 강경 젓갈과 상월고구마의 콜라보 축제로 진행되는 축제입니다.
주무대로 들어가는 축제의 문입니다. 관광객들이 강경젓갈축제 인증샷을 촬영하고 있습니다.
젓갈축제로 들어가는 대문 좌우에는 방문객들이 큰 그림에 채색을 하는 담장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강경읍의 근대역사거리의 건물들과 많은 캐릭터들이 인쇄되어 있어 자유스럽게 색칠을 하고 있네요.
언제 어디서나 논산을 지키는 육군병장 에어인형이 오늘도 강경젓갈축제장을 지키며 방문객을 맞이합니다. 육군병장캐릭터는 논산 농산물 공동브랜드입니다.
개막식을 기다리고 있는 주무대에서는 식전 행사가 다양하게 펼쳐지고 있습니다. 벌써 많은 관람객들이 자리를 잡고 앉아 있네요.
주무대에서 흥경운 농악공연을 하기 위한 성동농악단이 흥겨운 북과 징, 장구를 치며 깃발을 앞세워 주무대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주무대 앞에는 상월고구마와 강경젓갈 캐릭터 큰 에어 인형이 가을바람에 흔들리며 앉아 있고 방문객들은 사진촬영을 하며 강경젓갈축제를 즐기고 있습니다.
조금 시끄러운 소리가 들려 움직여보니 논산시 각 읍면동에서 출전한 주부 요리사들의 강경젓갈삼합 레시피 경연대회가 펼쳐지고 있네요. 오늘은 모두가 즐기는 축제장 모습입니다.
이제 강경젓갈축제장 여러모습을 돌아봅니다. 여기는 강경젓갈체험관입니다.
체험관 내에서 젓갈에 대한 무료 시식 및 젓갈레시피 음식만들기 체험을 한답니다. 강경젓갈로 만드는 퓨전요리체험으로 명란고구마샌드위치, 청어알 롤 유부초밥 등 맛난 먹거리를 체험할 수 있네요.
젓갈체험관과 판매장을 돌아보고 이제 상월고구마 체험관으로 발걸음을 옮깁니다.
상월고구마 체험관에서는 상월면 고구마작목반에서 수확한 고구마를 판매하고 고구마 시식을 할 수 있네요. 행사장에서 판매하는 고구마는 20% 할인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족나들이로 찾아와 어른 아이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강경젓갈축제장에서 인기리에 진행되고 있네요. 특히 강경젓갈김치 만들기 체험은 정해진 인원이 순식간에 매진되는 체험으로 배추김치와 알타리김치 담그기 체험에 진심인 아저씨 아주머니 모습입니다. 배추에 양념 속을 넣는 아저씨, 집에서 많이 해본 솜씨입니다.
논산시 생산 유제품 시식행사장에도 긴 줄이 있네요. 우리축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논산 낙우회에서 주최하는 유제품시식행사에서 우유와 치즈, 요쿠르트 등을 시식하는 모습을 담아봅니다.
논산시 농특산물 홍보 전시 판매 텐트를 찾아봅니다.
논산시 관내 농업회사법인에서 생산되는 많은 제품을 홍보 판매하고 있습니다.
논산 농산물 공동브랜드 논산 육군병장몰 인터넷 홍보 및 판매를 위한 방송준비를 하는 리포터 모습을 담아봅니다. 논산 농산물 파이팅입니다.
겨울에 송어잡이 축제가 있다면 가을에 논산 강경젓갈축제장에는 새우잡이와 장어잡이 축제가 있습니다.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시간대 별로 진행됩니다.
사각형 넓은 수조에 '내손 내잡' 새우잡기와 장어잡기 체험은 선착순 접수자가 참여할 수 있답니다. 고등학생까지 3,000원 성인 5,000원 참가비가 있답니다.
이제 주무대를 떠나 강경근대문화거리 공원에서 있는 행사를 찾아갑니다.
강경읍을 유유히 흐르는 개천에 돌다리 모습을 담아봅니다. 이 개천은 강경갑문을 지나 금강과 합류하여 서해로 흘러갑니다.
강경근리공원에서는 젓갈축제 기간동안 GREEN 논산 GREEN 강경금강 DAY '비단 가람 탄소중립 여행' 환경보호 행사가 펼쳐집니다.
2024 강경젓갈축제 첫날에 어린이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많은 어린이 집에서 비단가람 탄소중립 여행을 찾아와 여러 부스에서 환경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배우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페이스페인팅 체험 부스에서 저도 팔뚝에 카카오얼굴 페인팅을 해 봅니다. 많은 어린이들이 지구의 생명보존, 환경보존에 대해 잘 배우고 실천하여 맑은 논산, 깨끗한 강경을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예향논산, 행복한 근대역사 문화 도시 강경, 그리고 맛젓갈 고장 강경에서 펼쳐지는 2024 강경젓갈축제장 첫날 모습을 전하며 오늘이야기를 마무리합니다.
2024 상월고구마 강경젓갈축제
일시 : 2024. 10. 17(목) ~ 10. 20(일)
장소 : 강경읍일원 + 강경금강둔치(주행사장)ㅈ\
주최 : 논산시
주관 : 논산문화관광재단
후원 : 강경전통맛젓갈협동조합
- #강경젓갈
- #상월고구마
- #논산시
- #강경읍
- #고구마
- #젓갈
- #새우젓
- #논산시청
- #논산
- #백성현
- #논산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