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강경젓갈&상월고구마축제

강경읍 금강 둔치 일원

“강경젓갈과 상월 고구마는 찰떡궁합”을 테마로 10월 17일(목)부터 20일(일)까지 충남 논산시 강경에서 펼쳐진 '2024 강경젓갈&상월고구마축제'에 다녀왔습니다!

축제의 현장에 도착하자마자 느껴지는 활기와 따뜻한 분위기는 정말 매력적이었습니다.

강경맛깔젓과 상월 고구마, 그리고 다양한 지역 특산물들이 한곳에 모여 풍성한 가을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아름다운 금강 둔치 일원에서 열리는 이 축제는 젓갈 판매장과 고구마 판매장은 물론 다양한 체험부스와 지역 특화 음식을 판매하는 먹거리존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행사장 곳곳에 안내 표지가 마련되어 있어 축제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제가 가장 먼저 찾은 곳은 강경 전통 맛깔 젓 판매장입니다.

강경은 한국 젓갈의 고향으로서 오랜 역사와 전통이 담긴 곳이라는 거 다들 아실 텐데요. 젓갈 시장에서 풍기는 짭짤한 향은 그 자체로 강경의 정체성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행사장 내에서는 강경젓갈과 상월 고구마를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맛깔 젓 판매장 옆에는 상월 고구마 체험관 부스가 설치되어 있었는데, 싱싱함이 느껴지는 고구마 외에도 고구마로 만든 과자와 빵도 판매하고 있어 많은 분들의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밤이 되자 축제의 분위기는 더욱 빛났습니다.

젓갈축제와 어울리는 새우, 물고기 등에 불이 밝혀져 낭만적인 분위기가 연출되었습니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부스들이 설치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와 함께 오더라도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했는데요.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부스도 많지만,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바이킹과 회전그네 같은 놀이 기구는 특히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축제에 먹거리가 빠질 수 없겠죠?

논산딸기로 만든 딸기라떼를 판매하는 푸드트럭을 비롯해 편의점 트럭, 논산의 지역 특화음식을 판매하는 부스가 많아 남녀노소 누구나 입맛에 맞는 음식을 골라 먹을 수 있습니다.

축제라고 하면 바가지요금을 걱정하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논산 강경젓갈축제에서는 대부분의 메뉴가 1만 원 미만이고, 가격표도 잘 표기되어 있어 바가지요금 걱정 없이 기분 좋게 축제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잔디밭에는 텐트도 마련되어 있어 마치 가을 소풍을 나온 듯한 기분으로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무엇보다도 1회 용품 없는 축제라는 점이 인상적이었는데요. 환경까지 생각한 친환경적인 축제라 더욱 기분 좋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축제장 내에서는 '2024 근대역사 문화축제'도 함께 진행되고 있답니다!

특히, 엽서 만들기 체험, 강경 근대 사진관은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며, 강경의 옛 모습을 담은 사진전을 통해 강경의 과거와 현재를 비교하며 생각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됩니다.

*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강경은 단순히 젓갈 시장으로만 유명한 것이 아닌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공간으로 노을이 아름다운 옥녀봉과 소금문학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올해는 아쉽게도 축제가 끝났지만 내년에는 꼭 강경젓갈축제 방문하셔서 강경 젓갈의 특별한 맛과 멋을 느끼며, 즐거운 가을을 만끽해 보세요!

{"title":"풍성한 가을을 만끽할 수 있었던 '2024 강경젓갈&상월고구마축제' 생생한 후기","source":"https://blog.naver.com/nscity/223627828774","blogName":"논산시 공..","blogId":"nscity","domainIdOrBlogId":"nscity","nicknameOrBlogId":"논산시","logNo":22362782877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blogDisplay":true,"caf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