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 근대역사 문화거리는 강경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 거리는 과거 강경이 충청 지역의 교통과 경제의 중심지였던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근대 건물과 거리 풍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근대문화유산의 보고로 알려진 논산시 강경읍이 근대역사문화거리로 재탄생했습니다.

마치 타임머신을 탄 듯 과거로의 여행이 가능한데요.

레트로 문화가 유행하는 요즘 논산시 강경에서 과거의 기억을 떠올리며 여행하다 보면

누구나 영화 속의 한 장면 같은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논산시 강경근대역사문화거리는 단순히 과거의 모습을 재현한 것이 아니라 방문객들을 위한 편의시을 제대로 갖추고 있습니다.

카페, 식당, 숙박시설까지 강경여행에 필요한 모든 시설이 모여 있어서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강경구락부의 커피하우스는 리모델링되어 개인이 현재 운영하고 있는데 내부가 아늑하게 꾸며져 있습니다.

일제 강점기 시기에 한옥으로 지어진 연수당 약방 건물로 현존하는 유일한 한옥 약방 건물로 문화유산의 자료로 보존하고 있습니다.

강경근대역사문화거리의 강경구락부에는 숙박이 가능한 강경호텔이 있는데요.

서양식과 동양식 객실을 갖추고 있는데 특히 동양식 객실은 일본 여행에서 맞볼 수 있는 다다미 숙박이 가능해서 눈길을 끕니다.

강경근대역사문화거리를 중심으로 대한민국 근대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건물을 하나둘씩 찾아보는 재미도 좋지만 옛 골목길을 걸으며 사색하는 시간도 값지게 합니다. 겨울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논산시 강경읍을 찾아 곰삭은 풍경을 구경하고 젓갈도 구입해 보시기 바랍니다.

{"title":"역사를 간직한 논산 레트로 핫플레이스 강경 근대역사문화거리","source":"https://blog.naver.com/nscity/223689271122","blogName":"논산시 공..","blogId":"nscity","domainIdOrBlogId":"nscity","nicknameOrBlogId":"논산시","logNo":22368927112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