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걷기 좋은 생태공원,

풍경이 아름다운 시애틀공원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시애틀공원 #생태공원


안녕하세요. 절기상 가을이 접어들었습니다.

끓는 듯한 더위의 기세도 차츰 계절이 흘러가며 꺾일 텐데요.

대전 서구 한여름 시기일지라도 계절의 순간을

마주할 수 있는 곳곳의 아름다운 풍경이 있습니다.

대전 서구 걷기 좋은 생태공원,

풍경이 아름다운 시애틀공원

대전 서구의 여름 풍경! 그 가운데 대전 서구의 걷기 좋은 산책로로 황톳길 및 야자 매트가 있는 둘레길과 이국적인 공원 이름을 지닌 생태공원을 찾았습니다.

자연과 잘 어울리는 도시로 시애틀이 있죠. 시애틀과 자매결연을 기념하는 시애틀 공원이 있습니다.

공원이 이루어진 1994년 이후로 도심 속 휴식처로 시민들이 찾고 있습니다. 시애틀 근린공원 입구 빗물관리 안내 문구가 보입니다.

대전 시애틀 근린공원이 조성된 이후 현재는 빗물 관리 등으로 물 순환 생태계를 이루기 위한 식생수로 등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대전 서구 도심 속 숲과 숲길 등이 조성되어 있는 시애틀공원인데요. 공원 둘레에는 잔디 등으로 어두울 때 조명이 있어 더욱 안전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대전 서구 시애틀공원의 특징 가운데 하나는 자연 친화적인 공원 환경입니다. 도심 속에 자리 잡고 있지만 울창한 숲의 경관을 바라보면서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빼곡히 가로수가 이어진 풍경으로 둘레 길을 걸으면서 바라본 풍경은 도심 속 숲으로 떠나는 듯한 분위기도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대전 서구 뜨거운 햇살이 내리쬐는 여름 계절임에도 침엽수림이 조성된 곳에는 그늘을 온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처마가 있는 비가림 시설 등이 공원 내에 있어서 초록의 숲 안에서 여유롭게 쉼을 이어 나갈 수 있었습니다.

대전 서구 도심 속 생태 오아시스로 생물 서식 공간 및 기후 대응을 위한 빗물 정원과 침수 녹지시설, 생태 놀이 학습 공간으로 이루어진 시애틀 근린공원의 시설 내용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수질 정화습지와 실개천 등이 있는 공간에는 여러 생물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생태의 다양함을 마주할 수 있는 습지가 실개천과 이어져 있는 공간이 펼쳐져 있습니다.

대전 서구 시애틀 근린공원 내 생태 오아시스의 여름 풍경, 수련이 피어 있어서 멋진 경관을 볼 수 있었답니다.

도심 속 꽃과 나무를 마주하며 도심 속 걷기 좋은 푸른 숲의 면모를 마음껏 즐겨 보았습니다.

여름에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꽃나무는 물론 정자 등이 두 곳 있어서 예스러운 분위기의 조합도 마주할 수 있습니다. 정자에 쉬면서 시애틀 근린공원의 전체적인 풍경을 바라보는 것도 또 다른 즐거움이었답니다.

대전 시애틀시의 자매결연 5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조형분수도 특징입니다.

대전 도심 속 간단한 운동시설과 산책로뿐 아니라 생태 기능을 회복하기 위한 다양한 시설물이 있는 생태 오아시스 시애틀 근린공원입니다. 날이 선선해지면 걷기 좋은 생태공원으로 떠나기 좋은데요. 아름다운 서구의 풍경도 감상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정예담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title":"대전 서구 걷기 좋은 생태공원, 풍경이 아름다운 시애틀공원","source":"https://blog.naver.com/first_seogu/223546632989","blogName":"대전광역시..","blogId":"first_seogu","domainIdOrBlogId":"first_seogu","nicknameOrBlogId":"대전광역시 서구","logNo":22354663298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