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문생가는 어릴 적 방송으로 보고 UN사무총장이 된 이후 한국에서 강연하실 때 본 적이 있습니다. 말씀도 차분하게 하시면서 어려운 단어도 알기 쉽게 풀어서 설명해 주셨던, 그때의 추억을 떠올리면서 음성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패를 통해 앞으로 나아갈 수 있었고 성공을 통해 달콤한 열매를 맛볼 수 있듯이, 우리가 세상을 살아가면서 존경하는 인물 1~2명을 기준으로 현명한 인생을 살아가기 위해 노력합니다.

UN사무총장 반기문 명언


1. 준비하면 기회는 반드시 온다.

2. 하나에만 매몰되지 말고

폭넓게 배워라

3. 일찍 자신의 직업과 꿈을 결정하고,

목표를 향해 실천해라

4. 행운은 단지 "운"이 아니라

"노력"과 "땀"의 대가로

주어지는 하늘의 보너스다.

5. 도전 없는 삷은 죽은 삶이다.

평온한 바다는 결코 유능한

뱃사람을 만들 수 없다.

6. 자신부터 개혁해야 미래에 발전이 있다.

7. 자기 계발로 가치를 높여라.

기문생가를 다녀가면 뭔가 모르게 공부를 잘할 것만 같은 느낌은 저만 그럴까요?

교를 졸업하고 사회생활을 하고 있기 때문에 수능에서 한 발짝 떨어져 있기는 하지만, 우리는 평생 배우면서 살아가야 하기 때문에, 반기문 선생 같은 배움의 자세를 배우고 싶은 마음은 변함없습니다.

기문 선생님은 어려서부터 자신의 이익만을 쫓지도 않았고 인생의 미련을 남기지 않았습니다. 또한 후회 없는 하루를 보내기 위해 24시간을 쪼개고 쪼개서 하루를 보냈습니다.

획적인 시간 분배를 통해 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건, 학교를 다니지 않아도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생활습관입니다.

일을 처리할 때, 중요한 일부터 머저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일정 관리에 더욱 효과적이고 보람찬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일을 수행할 때, 예상 시간과 실제 소요 시간이 맞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일을 수행하기 전에 예상 시간을 적어두고, 실제로 소요된 시간과 비교하여 일정을 조절하시면 좋습니다.

기문선생님 생가를 둘러보면서, 올바른 삶의 방향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글로 읽으면 어렵지 않은 평범한 것인데, 습관화 시키는 건 왜이리 어려운 걸까요?

음성 인물여행 반기문생가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

기문 생가는 부유한 곳이 아니었기 때문에, 시골을 방문하면 볼 수 있는 풍경과 거의 유사한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생 최대의 지혜는 친절을 전달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는 행운을 만들기 위해서 실력을 쌓았고 자신을 싫어하는 사람을 친구로 만들었으며, 금액보다 더 중요한 인맥을 중시했습니다.

기문생가를 둘러보고 보덕산으로 오르는 힐링 산책로를 따라 올라가 봤습니다. "반기문 비채길"로도 알려진 이곳은 도시락 하나 들고 와서 쉼터에 앉아 잠시 쉬어가기 좋은 공간입니다.

각보다 쉼터 공간이 넓었습니다. 특히 주변 나무들이 그늘을 만들어 주고 있었기 때문에, 여유롭게 힐링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주말여행 음성군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음성 인물여행 반기문생가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

해당 게시글은 소셜미디어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음성군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기자단] 음성 인물여행 반기문생가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source":"https://blog.naver.com/eumseonggun/223396360245","blogName":"음성군 공..","blogId":"eumseonggun","domainIdOrBlogId":"eumseonggun","logNo":22339636024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