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산책하기 좋은 곳,

정부대전청사 자연마당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자연마당


누구나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숨돌리고 싶을 때가 있죠.

끝없이 반복되는 일상에 지쳐 잠시라도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 들 때는

멀리 떠나는 여행도 좋지만,

가까운 곳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런 마음이 들 때 제가 자주 찾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정부대전청사 자연마당입니다.

대전 서구 산책하기 좋은 곳,

정부대전청사 자연마당

정부대전청사 자연마당은 대전 도심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매우 편리한 것이 큰 장점인데요. 지하철 정부청사역 4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300m 거리에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방문하시기에도 좋습니다.

주변에는 정부청사, 대전시청 등 관공서와 회사들이 많이 위치하고 있어 직장인들이 즐겨 찾는 산책 코스이기도 합니다.

현재 정부대전청사 자연마당은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푸른 자연으로 가득 찬 아름다운 생태공간이지만, 처음부터 이런 모습이었던 것은 아닙니다. 원래 이곳은 정부대전청사 전면광장이었는데요.

1998년 조성 이후 타일 블록 등 인공포장재로 인해 눈부심과 복사열 등 불편이 많았던 공간이었습니다. 환경부와 행정안전부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도시 생태계를 보전하기 위해 생태계 보전협력금 반환사업으로 2014년 7월부터 2016년 10월까지 약 2년여 동안 복원 사업에 나섰습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대전정부청사 자연마당은 아름다운 생태공간으로 거듭났고, 시민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공간이 된 것입니다. 곳곳에 조형물도 있어 자연과 예술의 조화로운 모습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정부대전청사 자연마당은 푸른 자연 속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태계를 배우고 즐길 수 있는 교육 공간이기도 합니다. 자연마당 곳곳에는 친절한 설명이 담긴 팻말이 설치되어 있어 산책을 하며 자연에 대해 자연스럽게 배우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저는 '참나무 복원 숲'이라는 공간에 대한 지식을 얻었는데요. 참나무 복원숲은 대전우성이산과 도솔산의 산림 생태계를 모델로 조성되었으며, 상수리나무, 갈참나무 등 다양한 참나무 종류와 조팝나무, 생강나무 등의 관목 및 초본류들이 군락을 이루어 점차 참나무숲으로 생태전이를 유도하기 위한 공간이라고 합니다.

정부대전청사 자연마당은 사진만 봐서는 대전 도심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푸르른 자연으로 가득 찬 곳입니다. 곳곳에 조성된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푸른 자연을 감상하고 시원한 공기를 마시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정부대전청사 자연마당은 예쁜 포토존과 넓은 잔디밭까지 갖춘 곳입니다. 그네 의자에 앉아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거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공간입니다.

넓게 펼쳐진 잔디밭이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도 정말 좋겠죠?

이상으로 대전 서구 산책하기 좋은 곳, 정부대전청사 자연마당의 소개를 마칩니다. 바쁜 일상 속 힐링이 필요할 때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정부대전청사 자연마당에 방문하셔서 대전의 자연을 느껴보세요.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서성진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title":"대전 서구 산책하기 좋은 곳, 정부대전청사 자연마당","source":"https://blog.naver.com/first_seogu/223485861771","blogName":"대전광역시..","blogId":"first_seogu","domainIdOrBlogId":"first_seogu","logNo":22348586177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