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뱀의 해 2025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가 되면 주변 사람들과 한 해의 복을 기원하는 인사를 나누며 새해 덕담을 주고받는 일이 많죠~ 그래서 오늘은 2025년 새해 인사말로 쓰면 좋을 새해 인사말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푸른 뱀의 해 을사년의 뜻은?

을사년(乙巳年)의 ‘을사’는 음양오행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을(乙)은 나무(목)의 기운을, 사(巳)는 12간지 중 여섯 번째인 뱀을 나타내는데요, 동양의 오행에서 나무 목(木)이 푸른색에 해당하여 푸른 뱀의 해라 부릅니다.

나무, 푸른색은 생명력과 성장을, 그리고 뱀은 직관력과 지혜, 통찰력을 의미하는데요, 이 의미처럼 올 한 해, 통찰력과 지혜를 발휘해 변화에 유연하게 적응하며 성장할 수 있는 해로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을씨년스럽다의 유래가 을사년?

흐리고 우중충하며 서늘한 날씨를 보고 ‘을씨년스럽다’라는 말을 사용하곤 합니다. 을씨년스럽다의 사전적 의미는 ‘날씨나 분위기가 몹시 스산하고 쓸쓸한 데가 있다’로 ‘을사년스럽다’라는 말이 그 어원인데요, 대한제국의 외교권이 박탈당한 ‘을사늑약’이 체결되었던 '을사년' 당시 많은 사람이 침통하고 참담한 분위기에 빠졌다고 합니다.

그 이후 쓸쓸하고 어수선한 느낌이 들면 을사년 때의 분위기와 같다고 하여 ‘을사년스럽다’라고 말하게 되었고 이게 점차 변하면서 ‘을씨년스럽다’라는 말을 쓰게 된 것입니다.

을사년에 아픈 역사가 있었지만 2025년에는 푸른 뱀처럼 지혜롭게 성장하고 변화하여 나아갈 수 있는 해가 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2025년 새해 인사 문구 추천

지혜와 성장으로 꿈틀대는 을사년!

2025년 새해 인사 문구를 추천해 드립니다.

푸른 뱀의 해

지혜롭고 풍요로운

2025년 한 해 되세요.

2025년에는 일상 속에서

작은 행복들을 발견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희망 가득 밝아온 새해!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2025년 보내세요.

지혜와 성장을 상징하는

푸른 뱀처럼

지혜롭고 도약하는

2025년 되시길 바랍니다.

희망이 꿈틀대는 2025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조금 있으면 민족 대명절 설날입니다.

다가오는 설 연휴에는 주변 분들과 새해 인사를 건네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오늘 알려드린 새해 인사 문구를 활용해 서로의 안부를 묻는 설 연휴 되세요!

▶내용 출처◀

을씨년스럽다 어원 된 을사년 갱신의 문은 그래도 열린다

2025년 을사년 푸른 뱀띠의 의미는?

2025년 을사년(乙巳年)…재미있는 푸른 뱀 이야기

2025년은 무슨해? 을사년 의미와 삼재띠, 뱀띠의 해와 역사

을씨년스럽다의 유래



{"title":"2025년 을사년 푸른 뱀의 해 의미와 새해 인사 문구 추천","source":"https://blog.naver.com/nyjloving/223721515516","blogName":"남양주시 ..","domainIdOrBlogId":"nyjloving","nicknameOrBlogId":"남양주시","logNo":22372151551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