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도 충분히 오름 직한 아름다운 '계족산성'

대전 대덕구 장동에 위치한 초보자들도 충분히 등산할 수 있는 곳 '계족산성'을 소개해드립니다.

대전 사람들이라면 이미 아시는 분들은 다 알고 계시며 유명한 산입니다. 네비게이션에 '대전 계족산'을 치고 오시면 주차장으로 네비가 안내해 줍니다. 주차장 바로 옆에는 흑미찰호떡도 판매하고 있어서 맛있는 호떡도 드실 수 있습니다.

등산 초보자분도 충분히 천천히 산책한다 생각하고 올라가실 수 있는 계족산에 있는 계족산성 코스는 올라가는데 빠르면 1시간 30분이며, 쉬면서 천천히 가시면 2시간이면 충분히 가실 수 있습니다. 천천히 올라가다보면 계족산성 입구가 보입니다.

계족산성 코스로 올라오시면 입구 쪽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예쁘게 계족산성 인증샷을 찍으실 수 있습니다.

입구 앞에는 이용안내 수칙 표지판도 보실 수 있습니다. 계족산성을 이용하시려면 이용안내 수칙을 꼭 지키셔야 합니다.

첫 번째, 아이들은 꼭 보호자와 동반하셔야 합니다.

두 번째, 술과 담배는 절대 안 됩니다.

세 번째, 자연훼손도 하시면 안 됩니다.

네 번째, 당연한 이야기지만 쓰레기도 버리시면 안 됩니다.

다섯 번째, 야영이나 취사, 불 이용 금지입니다.

대전 계족산에 있는 '계족산성' 모습입니다.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과 웅장함을 바로 앞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 계족산성 코스로 올라가시면 2시간이면 충분히 가실 수 있으며, 해발 423m 고도라서 엄청 높지도 않기 때문에 등산 초보이신 분도 충분히 올라가실 수 있는 높이입니다.

계족산성은 대전 광역시 대덕구에 위치한 삼국시대 테뫼식으로 축조된 성곽, 산성, 사적입니다. 대전 지역에서 가장 규모가 있고 중요한 산성인 계족산성은 6~7세기 대에 삼국의 접경인 금강 유역을 두고 벌어진 쟁탈전의 상황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가 있는 곳입니다.

예전에는 이렇게 돌길 끝으로 가시면 계단 형식의 돌계단에 앉아서 멍 때리면서 자연 풍경을 바라보고 힐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지금은 공사 중이라 여기까지는 가실 수 없습니다. 하루빨리 이곳에 앉아서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싶습니다.

현재는 여기에 앉아서 자연이 주는 아름다운 풍경과 웅장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계족산성에 오신다면 마음이 편안하고 힐링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가족, 친구, 연인, 배우자와 함께 오신다면 자연 속에서 보시는 이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감동받은 마음을 함께 공유할 수 있어서 더욱더 좋습니다.

저는 항상 계절이 바뀔 때마다 오게 되는데 그때마다 계족산성의 풍경은 확연히 다른 모습입니다. 너무 아름다운 4계절의 모습을 보실 수 있는 계족산성에 오시는 걸 강력 추천드립니다.

계족산성의 아름다운 이 풍경을 대전의 모든 사람들이 볼 수 있다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title":"초보자도 충분히 오름 직한 아름다운 '계족산성'","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755044081","blogName":"내 일상이 ..","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755044081,"smartEditorVersion":4,"caf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lin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