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가을에 가기좋은 산을 찾으시는 분

♧ 재밌는 등산의 명소를 찾으시는 분

가평 8경 중 가장 스릴 넘치는 운악산 출렁다리

사진. 글_가평군청 홍보미디어팀_제5기 파인너트기자단_청년기자단

가평의 8경 중 제6경으로 꼽히는 운악산은 천혜의 기암괴석들이 구름을 뚫고 솟아오른 장관을 자랑합니다. 천년고찰 현등사가 자리하고 있어, 고요한 산사의 정취를 느끼기에도 좋습니다. 특히, 50m 높이에 위치한 운악산 출렁다리는 이곳 운악산의 백미로, 210m의 길이와 1.5m의 폭을 자랑하며 두 발로 걷는 순간 짜릿함을 선사합니다. 개장된지 1년정도 된 출렁다리로 이번 가을의 아름다운 풍경과 높은 출렁다리를 경험을 느낄 수 있는 운악산 출렁다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운악산 , 운악산출렁다리

주소 및 위치

소요시간

입장요금

(운악산출렁다리)가평군 현등사길 34

(운악산주차장)가평군 현등사길 7-48

운악산 입구 ~ 운악산출렁다리(약 30분 소요)

※ 늦은시간 등산은 위험하오니 일몰 시간 전에는 하산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운악산 출렁다리 가기 전 주차장, 소요시간

운악산 출렁다리를 가기 위해선 운악산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한 뒤 걸어올라갈 수 있습니다. 당일 주차요금은 경차 1,000원, 소형 2,000원, 대형(12인승 이상) 4,000원이고 카드결제는 안되고 현금결제가 가능했습니다. 주차장은 넓고, 화장실도 있으므로 이용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마을을 지나 운악산 현등사 입구에 다다르면 차량이 통제되고 본격적인 코스가 시작됩니다. 이 입구기준으로 출렁다리까지 30분정도 소요됩니다. 출렁다리에 닿으려면 등산로 입구 주차장에서 걸어 올라가야하는데 이 길은 비교적 완만해 어렵지 않게 오를 수 있습니다. 산책로는 운악산의 계곡과 울창한 수림이 어우러져 맑은 공기를 마시며 걷기에 좋은 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가을 계절에 따라 변하는 단풍의 아름다움을 온전히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운악산공영주차장

운악산 정상과 현등사로 가는 길에 위치한 운악산 출렁다리

입구에서 올라가다 보면 중간에 운악산 출렁다리 위치 안내도가 등장합니다. 높이 있는 출렁다리를 건너기 위해선 많은 계단을 올라가야 하는데요, 가파를 순 있지만 중간중간 벤치가 있어 쉬었다갈 수 있습니다. 출렁다리 이용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저녁에는 해가 일찍 지므로 가급적 해가 지기 전에 안전하게 내려오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계단을 오르다 보면 점점 출렁다리와 가까워져 곧게 쭉 뻗어있는 출렁다리의 옆 모습이 보이게 됩니다. 올라가서 볼 수 있는 풍경과 계단을 오르면서 볼 수 있는 풍경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풍경을 즐기며 올라 가보시길 바랍니다.

210m 길이의 운악산 출렁다리에서 가을 풍경을 한눈에 담아보세요.

출렁다리가 높은곳에 있어 올라가는 길이 힘들다고 느껴질 수도 있지만 올라온 풍경을 보니 힘든 기분은 사라지고 아름다운 풍경에 한참을 바라봤습니다. 출렁다리 정상에 도착하면 나무 데크로 된 공간이 있으며 출렁다리 양쪽에 모두 위치하고 있습니다. 210m의 길이와 1.5m의 폭을 자랑하는 출렁다리는 사진으로 봤을 때 보다 훨씬 더 규모가 있고 웅장했습니다. 출렁다리 중간에는 원형으로된 작은 전망대 공간도 있습니다. 출렁다리에 도착해서 내려다본 풍경은 더욱 장관이었습니다. 가을풍경으로 울긋불긋 단풍 옷을 입은 나무들도 보이고 저 멀리 마을도 보입니다. 한발 한발 내딛을 때마다 아찔하긴 하지만 고개를 돌리면 펼쳐지는 운악산의 아름다움에 가을의 기분을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운악산출렁다리 포토존

운영시간과 안전수칙

가을의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운악산 산행

출렁다리를 건너 끝쪽에 다다르면 나무 데크와 운악산 출렁다리 글자와 액자가 있는 포토존도 있습니다. 나무데크에서 내려와 아래 방향은 다시 내려가는 운악산 등산로(초입새) 방향이고, 올라가는 방향은 운악산 정산으로 향하는 길입니다. 아래 방향으로 내려가는 길은 야자수 매트로 비교적 올라올 때 보다 수월하게 내려갈 수 있습니다. 울타리와 줄도 있어 안전하게 내려갈 수 있으며 중간에 단풍과 다람쥐가 뛰어노는 모습도 볼 수 있는 자연을 마음껏 눈에 담아가시길 바랍니다. 운악산 출렁다리를 보고 오는 코스로 한다면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면 다리를 건너고 내려올 수 있습니다. 운악산 정상 또는 현등사 까지 가는 코스도 있으니 시간의 여유가 된다면 더 많은 운악산의 아름다움을 경험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안전에 유의하시길 바라며 가을 단풍과 함께하는 짜릿한 산헹이 마음을 새롭게 가다듬게 해주는 특별한 가을 여행의 경험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 본 게시물은 가평군 SNS 서포터즈가 작성한 글로 가평군과 공식 입장이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운악산 출렁다리, 가평 가을 산행의 짜릿한 경험","source":"https://blog.naver.com/ecopiagp/223644965346","blogName":"가평군 공..","blogId":"ecopiagp","domainIdOrBlogId":"ecopiagp","nicknameOrBlogId":"가평군","logNo":223644965346,"smartEditorVersion":4,"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