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의성군블로그기자단 서진나입니다.

5월은 계절의 여왕이라고 부르죠!

5월에는 장미꽃도 활짝 피고, 동양의 장미라고 불리는 ‘작약꽃’도 예쁘게 피어나는 시기인데요.

장미보다 작약꽃이 더 크고 화려해서 요즘은 장미보다 5월의 꽃은 작약꽃이 더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원래 의성조문국사적지는 주차공간이 많은 편은 아니었는데, 지금은 곳곳에 주차장이 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와도 주차공간 넉넉합니다!

임시주차장도 생겼더라고요. 조문국사적지 문화관광해설사의집이 있는 쪽 말고 우측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더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조문국사적지는 평소에는 조용한 편이지만, 작약꽃 필 무렵엔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는데요. 덕분에 해병대 전우회에서 교통정리도 하고 계셨고, 단체 버스로 오시는 분들도 있었어요! 햇볕이 매우 따가운 편이니, 모자나 양산은 필수랍니다. 그늘이 아예 없어요!

작약꽃 뿐만아니라, 5월에는 다채로운 꽃들이 피어나서 싱그러움을 더해줍니다.

갑작스레 기온이 30도까지 올라 여름 날씨였지만, 진짜 여름은 엄청 고온다습해서 훨씬 걷기 힘든 거 아시죠? 햇볕은 쨍쨍하지만 습도는 높지 않을 이 시기는 양산만 써도 충분히 걸을 수 있습니다. :)

조문국사적지 한가운데에는 고분전시관도 있고요! 작약꽃밭이 넓은 편은 아니지만, 조문국사적지 푸릇푸릇한 고분군 배경과 잘 어우러져서 언제나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조문국사적지의 작약꽃은 진한 자줏빛이라 사진이 쨍하게 잘 나오는데요! 참고로 방문 날짜는 2024년 5월 19일입니다. 이제 작약꽃을 볼 수 있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서두르시길 바라요!

더위에 작약꽃도 약간은 지친 것 같지만, 색깔이 워낙 고와서 사진으로 보면 생기 넘치네요. ❤

작약꽃밭 전체적인 규모는 이 정도인데요. 안쪽에 있는 꽃은 아직 피지 않은 것 같아요. 뒤쪽에는 모란꽃도 피어 있답니다.

조문국사적지에는 고분전시관이라는 고분 형태의 실내 전시관이 하나 있고, 좌측으로 가면 면작기념비가 있습니다.

조문국박물관과는 약 1.2km 거리라, 함께 둘러보기 좋습니다. 조문국박물관이 휴관일 때엔 고분전시관도 휴관이에요! 월요일이 휴관일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문화유적 해설이 필요한 분들은 하절기 기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가능한데요. 역시 월요일은 휴무이니 참고 바랍니다.

의성 조문국사적지(금성면 고분군)는 사적 제555호로 지정되어 있고, 대리리.탑리리.학미리 세 지역이 하나의 능선에 지속적으로 조성된 대규모의 고분군입니다.

조문국은 의성지역에 있었던 고대 국가인데요. 의성군 금성면 일대는 오랫동안 조문국의 도읍지였다고 합니다.

조문국사적지가 가장 아름다운 시기 5월, 여러분도 막바지 작약꽃 필 무렵 느끼러 얼른 다녀오세요!

조문국사적지 위치


{"title":"의성 조문국사적지 작약꽃 필 무렵 현장스케치","source":"https://blog.naver.com/uiseong-good/223452649957","blogName":"새로운 도..","blogId":"uiseong-good","domainIdOrBlogId":"uiseong-good","logNo":223452649957,"smartEditorVersion":4,"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