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쌀쌀한 가을 잘 보내고 계시나요?

다양한 분위기로 더 재미있게 마음의 양식을 쌓을 수 있는 책방 3곳을 소개하겠습니다.

단비책방

위치 : 세종 전의면 비암사길 75

영업 시간 : 10시 ~ 19시 (일요일 18시 30분 마감)

휴무일 : 매주 월요일, 화요일 휴무

세종시 1호 독립출판 서점! 단비책방입니다.

단비책방은 세종의 전통사찰인 비암사 주위에 있어서 함께 나들이 갔다 오기 좋습니다.

책방을 들어가기 위해 문을 열면 단비책방의 마스코트 체리가 나와 방문객을 반겨줍니다.

단비책방이 쓰인 화살표를 따라가서 온실을 지나면 책방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입구 한 쪽에는 문구류와 베스트셀러 책을 함께 팔고 있습니다.

단비책방은 포근한 느낌의 책방으로, 독립서점의 다양한 책들이 있습니다.

1층 서점에서 책과 음료를 사고, 2층 다락방에서 책을 읽거나 야외에 있는 온실에서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그림과 엽서가 가득 벽에 가득 붙여진 계단을 타고 올라가면 포근한 느낌의 2층 다락방이 나옵니다.

자리 곳곳에는 단비책방에 대한 설명과 단비책방에서 진행하는 북스테이 설명도 함께 쓰여 있었습니다.

단비책방은 자연 속에서 책을 읽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특별했습니다.

여유를 느끼며 책을 읽을 곳을 찾는다면 단비책방으로 가시는 건 어떨까요?

책방에잍

위치 : 세종 조치원읍 죽림로 32-3 102호

영업 시간 : 12시~17시 (수요일 13시~20시)

휴무일 : 매주 일요일, 월요일 휴무

책방에잍은 행복한 삶을 위한 여덟 가지 키워드를 한 그림책 전문 큐레이션 책방입니다.

책과 음료를 구매하여 책방 안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책방 입구부터 다양한 그림책들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그림책이라고 하면 보통 아이들이 읽는 그림책을 떠올릴 수 있지만, 책방에잍은 어른들도 읽을 그림책들도 함께 큐레이션 되어있습니다.

책방에잍의 여덟 가지 키워드는 여행, 선물, 가드닝, 음식, 공간, 사람, 예술, 일이라고 합니다.

가드닝도 책방 에잍의 주요 포인트인 듯 책방 곳곳에 식물도 함께 보입니다.

책방에잍은 그림책 전문 책방이지만 그림책 외에도 포스터 책, 베스트셀러 등 다양한 책이 있습니다.

책방 중간에는 테이블이 있어 편하게 책을 볼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책방에잍에는 판매용 책과 소장용 책을 따로 구분해 놓고 있습니다.

빨간 스티커가 붙어있는 소장용 책은 구매하지 않아도 편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책뿐만 아니라 펜들과 스티커도 함께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림책의 매력에 빠지고 싶으신 분들은 책방에잍에서 책 읽기 어떠신가요?

꾸메문고 두번째이야기

위치 : 세종 한누리대로 2265

영업 시간 : 10시~22시 (토요일, 일요일 12시~21시)

휴무일 : 매주 월요일 휴무

꾸메문고 두번째이야기는 아늑한 분위기의 책방으로 1층은 카페, 2층은 서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입구부터 펼쳐진 만화책 컬렉션이 눈을 사로잡습니다.

꾸메문고 두번째 이야기는 책방 곳곳에 LP와 CD를 직접 들어볼 수 있는 자리가 있어

음악 감상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음료를 주문하는 곳에 있는 모니터에는 꾸메문고에서 어떤 행사를 하고 있는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보여주고 있습니다.

꾸메문고에서는 북토크, 동화창작, 낭독모임, 온라인 묵독모임 그리고 공연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1층 한편에는 펜, 잉크 등 메모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눈이 갈 굿즈들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진 외에도 스티커, 마스킹 테이프 등 다양한 문구류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면 더 많은 책들이 있습니다.

만화책은 한곳에 분류하였는데, 웹툰 원작 만화부터 일본 만화책까지 다양한 만화가 있었습니다.

2층에 넓은 책상에서는 한창 북토크가 진행 중이었습니다.

그 옆에는 아이들이 볼 수 있는 그림책, 모두가 읽기 좋은 다양한 책들이 있었습니다.

책장 중간중간에 쓰여 있는 포스트잇은 사장님이 책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보이는 것 같습니다.

메모를 찾아보는 재미도 다른 데서는 찾아보기 힘든 포인트였습니다.

이 외에도 아동용 책도 함께 있습니다.

책이 정말 많았는데, 종류별로 깔끔하게 정리하여 보는 재미가 있었던 책방입니다.

다양한 책을 보고, 음악을 즐기고 싶다면 꾸메문고 두번째이야기에서 책을 읽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세종의 책방 세 곳을 알아봤는데, 모두 각자의 색깔이 있어 빛나는 책방인 것 같습니다.

모두 마음의 양식을 쌓는 가을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title":"마음의 양식을 쌓을 수 있는 세종 책방 3곳을 소개합니다. (단비책방, 책방에잍, 꾸메문고 두번째이야기)","source":"https://blog.naver.com/sejong_story/223637034368","blogName":"세종특별자..","blogId":"sejong_story","domainIdOrBlogId":"sejong_story","nicknameOrBlogId":"세종이 미래다","logNo":22363703436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