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을 온전히 담아 정성으로 만드는 손칼국수 맛집 '망골고개식당'

대덕구 석봉로에 위치한 망골고개식당은 정성 가득한 칼국수 한 그릇으로 마음을 사로잡는 맛집입니다. 우선 지리적으로 매력적인 식당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신탄진역을 통해서 다른 지역으로 여행을 떠날 때는 물론이고, 대청공원으로 나들이 나설 때 방문해도 좋습니다. 물론, 금강로하스 산호빛공원에서 핑크뮬리를 즐길 때 방문하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다만, 주차가 다소 어려울 수 있다는 점 미리 인지하시고 방문하시면 도움 될 것 같습니다.

식당에 들어서면 '손칼국수 전문 망골고개식당'이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옵니다. 말 그대로 칼국수 전문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뉴를 선택하기보다는 몇 명이 방문했는지를 사장님께 말씀드리면 주문이 완료됩니다. 물론, 주류는 별도로 주문 가능합니다.

작은 항아리에 담긴 김치와 매운 고추로 만들어진 양념장이 준비되었습니다. 개인 기호에 맞게 적당량 덜어서 맛있게 칼국수를 먹을 준비를 하면 됩니다.

인심이 가득 묻어나는 넉넉한 양의 칼국수가 준비되었습니다. 국물과 면의 양 모두 많은 편입니다. 그래서 사장님께 곱빼기를 주문하는 것이 아니라 "적당히 주세요."라고 요청하는 손님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혹시 방문하신다면 넉넉하게 드실지 아니면 조금 적게 요청할지 정하고 주문하시면 좋겠습니다. 면은 손칼국수 특유의 식감이 인상적입니다. 투박하게 느낄 수 있지만 그 자체로 맛과 식감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칼국수 그릇에 양념장을 넣고 먹는 것도 좋지만 면을 덜어서 비벼 먹는 것도 일품입니다. 이 식당은 단일 메뉴를 판매하기 때문에 칼국수를 이렇게 응용해서 색다르게 즐기는 것이 묘미입니다. 특히, 매콤한 양념과 식감이 좋은 면의 조화는 별미입니다.

맛있게 비벼서 한입 가득 넣으면 자연스럽게 즐거워집니다. 단, 양념장이 맵기 때문에 비비기 전에 먼저 맛보고 선택하시기를 추천합니다. 또, 그냥 칼국수 자체로도 깊은 맛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그대로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그냥 칼국수를 김치와 맛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최근에는 칼국수를 먹을 때 매운 김치를 제공하는 곳이 많습니다.

하지만 망골고개식당은 과하지 않게 칼국수의 맛을 살려주는 역할에 충실합니다. 적당한 숙성과 간이 칼국수와 최고의 궁합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망골고개식당은 내부가 넓고 깔끔합니다. 처음 방문 했을 때 한 가지 메뉴만 판매하면서 유지가 가능할까 싶었습니다. 몇 번 방문하다 보니 이러니까 한 가지 메뉴만 판매한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칼국수에 진심을 담아서 정성스럽게 만들어내는 전문점입니다.

대전하면 칼국수가 떠오르기 마련입니다. 대덕구에도 많은 칼국수 맛집이 있지만 망골고개식당의 정성이 가득 담긴 한 그릇의 칼국수는 꼭 맛보시면 좋겠다고 생각하며 인사드리겠습니다.

▶ 망골고개식당

주소: 대전 대덕구 석봉로3번길 41

영업시간: 월~토 11:00-19:30(19:00 라스트 오더, 14:30-17:00 브레이크 타임), 매주 일요일 휴무

전화: 042-932-8858



{"title":"진심을 온전히 담아 정성으로 만드는 손칼국수 맛집 '망골고개식당'","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500832495","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50083249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