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의 대표적인 여름 피서지로 알려진 작천정계곡을 소개 드릴게요!

여름이 되면 울주 아이와 가기 좋은 물놀이 장소이자 피크닉 하기 좋은 장소로 이번 여름에 저도 2번이나 다녀왔어요.

예쁜 배롱나무와 함께 정자 앞에서 시원한 계곡물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곳이라 운치 있어요!

역시 울주군 삼남면에 위치한 작천정 계곡은 해발 1.83m의 간월산에서 흘러 등억리를 지나 작천정으로 흐르는데 하천 이름은 작괘천이에요. 현재는 작천정이라는 이름이 유명해져서 지역명으로 불리기도 해요.

작천정계곡의 장점은 공영주차장이 무료라는 것과 비교적 가깝다는 것!

그리고 작천정 별빛야영장이 가깝고 공영 화장실 및 시설이 잘 갖춰져있다는 것이 한몫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가족여행으로 오는 피서객들이 붐비는 게 아닐까 싶어요. 곳곳에 조각한 것처럼 멋진 암석 위로 물이 흐르고 암석들이 보인답니다

벚꽃 피던 봄에 작천정 벚꽃길을 거닐면서 정말 울주의 봄에 반했던 적이 있는데요.

어느덧 초록이 무성한 나무들이 숲 그늘을 만들어주고 있어요.

시간이 된다면 계곡을 다녀와서 벚꽃길도 거닐어보세요! 보랏빛 맥문동이 피어나 아름답더라고요.

작천정은 조선조 세종 20년에 지방의 학자들이 세종을 생각하며 지은 정자에요. 매끄러우면서도 울룩불룩한 바위와 계곡을 보면 술잔을 주렁주렁 걸어 놓은 것 같다고 하여 '작천정(酌川停)'이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해요.

거대한 바위가 계곡 바닥에 깔려 있는 것이 엄청 신기한데 덕분에 어린이들도 위험하지 않게 놀 수 있어요.

다만 요즘에는 수량이 많지 않아서 이끼 낀 구간이 많아져 매우 미끄러울 수 있다는 걸 잊지 않아야 해요.

특히 계곡물에 들어갈 때 이끼 때문에 미끄러지기 쉬워요.

그리고 작천정에는 천연 워터슬라이드가 있는데요! 바위틈 사이로 계곡물이 세차게 흘러내려 물살을 따라 자연 미끄럼틀을 탈 수 있는데 적당한 수심 덕분에 아이와 어른 모두 즐기기 좋아요!

그리고 물이 맑아서 물고기도 잘 보였는데 수심이 깊어지면 사람들이 모이니 탁해 보이긴 했어요.

이렇게 한가로이 나무 그늘 아래에 피크닉 하기도 좋은 작천정! 울주 계곡 물놀이 명소로 인정할 수밖에 없어요.

8월 주말에는 방문객이 많아서 붐비는데 평일에는 비교적 한적하게 즐길 수 있어요. 울주 가족 물놀이 명소로 작천정계곡 추천드려요~

※ 해당 내용은 '울주 블로그 기자'의 원고로 울주군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울주 가족 물놀이 명소 작천정계곡","source":"https://blog.naver.com/ulju_love/223571644325","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ju_love","domainIdOrBlogId":"ulju_love","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울주군청","logNo":22357164432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