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문화,

청년들이 만들어가는 다함께 더좋은 유성!

'유성청년 네트워크' 위촉식 및 교류활동

대전시 유성구에서는 청년의 다양한 의견을 수립하여, 청년정책을 발굴 및 청년 주도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유성청년 네트워크라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은 만18~39세의 청년을 대상으로 25명을 모집하여, 네트워킹 및 교류활동, 청년정책제안, 구정참여 등 매월 전체 회의와 팀 활동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4기를 모집하여 2024년 3월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입니다. 위촉식 및 오리엔테이션은 (주)윙윙에서 운영하는 로열젤리홀에서 첫 모임을 가져 다양한 유성의 청년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사진을 통해 한번 살펴볼까요?

유청넷(유성청년네트워크 줄임말)의 첫 시작은 3월 4일(월)에 전체회의를 가졌습니다. 아무래도 청년들의 모임이라 열정이 넘치는 유성 청년들의 모습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부터 책임감을 느끼고 유성청년으로서 청년정책 및 의견을 잘 반영하여 더 행복한 마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유청넷 첫 시작은 위촉식으로 알리고, 포스트잇을 활용하여 간단하게 퍼실리테이션 교육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현재 청년들의 정책에 관한 관심과 어려운 점을 첫날부터 도출해내기가 어려웠지만, 팀으로 구성되어 서로의 의견을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위촉식이 끝난 후에 다양한 행사 중 제로웨이스트샵 방문을 통해 유성구청 근방에 있는 '은영상점'을 3명의 청년과 함께 방문하여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상품들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빗, 고리 등 다양한 악세서리들을 볼 수 있었으며, 이 상품들은 전부 페트병, 뚜껑 등 재활용이 가능한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하여 일상생활에 다시 사용할 수 있는 물건으로 탈바꿈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자연을 생각한 고체 치약이 처음엔 생소하게 느꼈지만 이러한 작은 실천 하나하나가 지구를 위한 바람직한 활동이라고 생각이 들었던 오늘이었습니다.

간행물처럼 조미림 대표로부터 지구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했던 기록을 볼 수 있었습니다.

첫 활동으로 기념 촬영을 했습니다. 첫 시작이 제로웨이스트샵 방문이어서 재밌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 이후에는 저희 팀 활동으로 카페에서 앞으로의 청년활동에 대한 의견을 나누어 보람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앞으로 유성청년 네트워크에서는 다양한 네트워킹 및 교류활동을 통해 청년 정책 제안 및 구정행사 참여 등 다양한 활동으로 살기 좋은 청년마을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입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유성청년들의 멋진 활동에 응원 부탁드립니다.


{"title":"대전 유성구 문화, 청년들이 만들어가는 다함께 더좋은 유성! '유성청년 네트워크' 위촉식 및 교류활동","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405389339","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40538933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