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댐공원은 경북 영천시 임고면에 자리 잡고 있으며, 높이 42m, 제방 길이 300m의 영천댐이 인접해 드라이브 코스로도 참 좋습니다.

공원에는 영천댐공원 오토캠핑장, 물놀이장인 영천수변테마파크 등이 갖춰져 있어 사계절 힐링 쉼터로 사랑받는 곳입니다.

영천댐은 일명 자양댐이라고도 하며 일주도로 어디에서 보아도 호수와 산이 어울린 모습이 절경을 이루는 곳으로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호수뷰가 멋들어집니다.

대구에서 40분 정도의 거리라서 가깝기도 하고 노지 캠핑,

피크닉 가기도 좋은 영천댐공원은 깨끗하게 관리되는 멋진 공원에서 한나절 쉬어오기도, 산책을 즐기기에 참 좋습니다.

무료로 개방되는 곳인 만큼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도, 자연의 모습도 정말 멋짐이 인상적입니다.

공중화장실도 있고, 개수대 등 편의시설도 청결하게 잘 관리되고 있어피크닉이나 캠핑을 즐기기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공원에는 기둥형 주상절리 모습의 인공폭포도 있어 풍경미를 더해줍니다.

어느 쪽에 서든 포토 스팟이 되어주기도 하고, 시원하게 내리꽂히는 폭포에 더위를 잠시 잊게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천천히 산책을 즐기며 걷기도 하고, 싱그러운 초록색 그늘 아래 자리를 펴고 바라보는 풍경뷰에 그저 힐링이 됩니다.

간단하게 접이식 의자만 준비해도 자연 속 힐링 스팟이 됩니다.

✿ 영천댐하류공원 물놀이장

개장 : 2024.7.16.(화) ~ 8.25.(일)

운영시간 10:00 ~ 17:00 (40분운영/20분 휴식)

휴장일 : 매주 월요일 휴장

우천시, 점검 및 시설보수 필요시 휴장

이용대상 : 만3세 ~ 만10세 (보호자 동반 이용)

영천시 공원관리사업소 054-330-6891

넓은 곳이라 여기저기 구경하다 보니 여름에만 운영하는 물놀이 수경시설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합니다.

​물놀이장 주변으로는 잠시 그늘에서 앉아 쉴 수 있는 정자도 있어 곳곳에 자리를 깔고,

텐트를 쳐놓고 아이들과 물놀이를 제대로 즐기는 가족들의 모습이 넘 아름답습니다.

시원하게 물줄기가 뿜어지는 물놀이장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물놀이장엔

푹푹 찌는 무더위 속이어도 아이들의 신나고 즐거운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습니다.

그늘에서는 아이들을 위해 준비하는 맛있는 냄새가 진동하고 시원한 바람 한 줄기에 오수를 즐기기도 좋습니다.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물놀이장.

언덕을 올라가서 물총도 쏘고, 미끄럼틀도 미끄러지듯 내려오면서도 깔깔깔... 안전지킴이들이 곳곳에서 안전을 지켜주어 더 안심됩니다.

영천댐공원은 엄청 넓어서 웬만큼 사람들이 모여들어도 복작거림이 없습니다.

주차장 시설도 곳곳에 마련되어 있고 남녀노소 누구나 맞춤 쉼터가 되듯 한여름 속 시원한 쉼터 역할을 톡톡히 합니다.

시원한 음료 한잔 사들고 영천댐공원으로 오세요.

살갗에 닿는 바람 한 줄기가 훨씬 시원합니다.

영천댐공원


※ 본 글은 새영천 알림이단의 기사로 영천시 공식 입장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title":"뜨거운 여름, 시원한 휴식이 힐링이 되는 곳 영천댐공원","source":"https://blog.naver.com/yeongcheonsi/223552859712","blogName":"아름다운 ..","blogId":"yeongcheonsi","domainIdOrBlogId":"yeongcheonsi","nicknameOrBlogId":"영천시","logNo":223552859712,"smartEditorVersion":4,"blog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