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기한방삼계탕

주소 : 경상북도 영주시 봉현면 소백로 1653

운영시간 : 09시 ~ 21시(매주 화요일 휴일)

주차 : 주차장 있음

교통편 및 소요시간 : 풍기역에서 차로 10분

문의처 : 054-638-2600

영주여행의 시작 !

금강산도 식후경

풍기한방삼계탕

저는 서울에서 영주로 차를 타고 가면 중앙고속도로를 이용하게 됩니다. 고속도로를 달리다가 영주 IC에서 나가도 되지만, 조금 더 북쪽에 있는 풍기 IC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고속버스도 풍기 시외버스정류장에서 정차했다가 영주종합터미널에 도착합니다.

풍기 IC에서 나오면 고속도로를 조금 더 짧게 이용하는 것이기에 통행료도 그만큼 절약할 수 있습니다. 풍기 IC에서 나오자마자 만남의 광장이 있는데요, 건강 맛집 풍기한방삼계탕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만남의 광장 입구에는 풍기 시외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 휴게시설과 편의점이 있어서 편안하게 내부에서 버스를 기다릴 수 있습니다.

만남의 광장에는 농업인회관과 농특산물 판매장도 있습니다.

영주의 농특산품인 인삼과 사과 등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영주에서 떠날 때 들려서 선물로 사기 좋을 듯합니다.

농업인회관 1층이 맛집 풍기한방삼계탕입니다. 영주시 제4호 향토음식점이자 테라 푸드 지정점, 안심식당입니다.

내부에는 입식테이블과 좌식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입식테이블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풍기한방삼계탕은 TV 프로그램에도 소개되었고, 2015 영주 삼계요리 경연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기도 한 실력을 인정받은 맛집입니다.

자리를 잡고 한방삼계탕, 육회비빔밥, 한우국밥을 주문했습니다.

닭고기, 쇠고기, 돼지고기, 쌀, 배추, 고춧가루, 콩 등 주재료는 국내산만을 사용하고 있다고 해요.

주문을 하니 바로 밑반찬이 세팅되었습니다.

깍두기, 백김치, 양파와 고추 피클과 각자 적당하게 덜어먹을 수 있도록 앞접시가 함께 나왔어요.

먹을 만큼만 덜어서 먹으면 잔반도 남지 않고 반찬이 재활용될 염려도 없어서 여러모로 좋은 것 같아요.

곧이어 주문한 음식들도 하나씩 나왔습니다. 육회비빔밥은 밥과 국물이 따로 나옵니다.먼저 육회와 야채를 비빈 후에 밥을 넣고 비벼서 먹으라고 하네요. 양념은 다 되어 있어서 양념장이 따로 나오진 않았어요.

육회는 철분과 단백질, 무기질이 풍부해 빈혈을 없애주고 피를 맑게 해 원기회복에 효능이 있어 겨울철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영주한우는 소백산 맑은 물과 공기, 양질의 풀을 먹고 자라 전국에서 가장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요. 몸에도 좋은데 양념 간도 딱 맞아서 맛나게 한 그릇 뚝딱했답니다.

한우국밥도 공깃밥과 함께 나옵니다. 공깃밥을 국물에 말아서 후루룩 먹었어요.

고기가 제법 많이 들어 있는데요, 역시나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영주한우입니다.

메인메뉴인 한방삼계탕은 뜨끈뜨끈하게 먹을 수 있도록 뚝배기에 담겨 나옵니다.

십전대보탕의 10가지 약재를 넣고 2시간 우려낸 약선 삼계탕입니다.

닭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있고 안에 찹쌀밥을 넣어 함께 끓였어요. 살코기는 앞접시에 덜어서 소금에 콕 찍어서 먹고 찹쌀밥은 국물에 풀어서 먹었습니다. 메뉴들이 하나같이 몸에도 좋고 맛도 좋아서 먹고 나니 기운이 펄펄 나는 것 같더라고요.

풍기한방삼계탕에서는 황기엿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화학첨가제나 인공감미료, 설탕 등을 일체 넣지 않고 국내산 황기를 사용하여 만든 전통엿입니다. 든든하게 식사한 후에 입가심으로 먹기 좋습니다.

서울에서 영주로 여행을 떠난다면 통행료를 절약할 수 있는 풍기 IC를 이용하시길 추천합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만남의 광장 건강 맛집 풍기한방삼계탕에서 든든하게 식사를 한 후에 본격적인 영주 여행을 시작하기 좋답니다.


본 내용은 영주시 SNS 홍보단의 취재에 의해서 작성된 글로 영주시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영주 삼계탕 맛집, 영주여행의 시작은 '풍기한방삼계탕'","source":"https://blog.naver.com/yeongju_city/223486483351","blogName":"영주시 공..","blogId":"yeongju_city","domainIdOrBlogId":"yeongju_city","logNo":223486483351,"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lin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