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목요일 제물포역 북광장에 열려요 <포집마켓>
SNS Supporters
유 영 호
요즘 제물포역 북광장에는 매주 목요일 약 15개의 점포가 참여하는 포집마켓이 열리고 있습니다.
‘포집’은 ‘제물포 꽃집’의 줄임말로, 제물포역 도시재생사업과도 연관이 있는데요, 제물포역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는 2022년 제물포에 비어있는 꽃집에 청년들과 함께 팝업스토어를 기획해 운영했습니다. 여기서 유래한 이름이 ‘제물포 꽃집’이죠.
지난번엔 급히 길을 가느라 스쳐 지나갔던 포집마켓을 이날은 꼼꼼히 살펴보며, 상인분들과 이야기도 나눠보았습니다.
지역 상권의 특색을 살리고, 골목을 활성화하는 취지로 제물포 골목형 상점가 상인회가 주관하는 포집마켓에는 미추홀구 상인만 참여한 것은 아닌데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인 미추마루보호작업장을 비롯해 인천 내 인근 지역의 상인과 온라인 판매를 하는 디자이너 등이 참여했습니다.
5월의 포집마켓은 목요일 오후 1시부터 8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6월부터는 3시부터 9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무더운 계절, 햇볕이 가장 강한 시간에 야외에 머무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닐 텐데요, 구민이 관심과 응원을 보내면 플리마켓에 참여한 소상공인분들이 더욱 힘을 낼 것 같습니다.
목공, 레진 아트, 캐릭터 상품 등 완성된 제품을 판매하는 부스가 대부분이지만, 파츠를 이용해 스마트 톡이 나 키 링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는 부스도 있더라고요.
거리 공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며, 7월 마지막 주, 8월 1, 2주 혹서기에는 잠시 휴장한다는 이야기도 들으니 포집마켓이 가을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할 수 있었습니다. 목요일 제물포역을 지난다면, 구경만 해도 재미있는 포집마켓에 들러보세요.
제물포역 북광장 포집마켓
매주 목요일 오후 1시~8시 (6월부터는 오후 3시~9시) 운영
자세한 사항은 제물포 골목형 상점가 상인회로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 제물포 상인회 총무 010-2852-9827
- #미추홀구
- #미추홀SNS서포터즈
- #제물포역
- #포집마켓
- #플리마켓
- #제물포포집마켓
- #제물포골목형상점가상인회
- #야외플리마켓
- #제물포역북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