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먹거리들이 있어서

취향에 맞게 이것저것

골라 먹을 수 있었답니다.

오랜 역사와 함께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공주산성시장은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철 음식들이 가득했고요. 지역 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전통시장이었답니다.

​공주에서 가장 규모가 큰 전통시장으로 매월 1, 6일에는 오일장이 열려서 북적북적한 시장의 정겨운 모습을 구경할 수 있었고요. 다양한 먹거리들이 있어서 취향에 맞게 이것저것 골라 먹을 수 있었답니다.

맞은편으로는 공영 주차장이 있어서 차량을 가지고 이용 시에도 불편함이 없었고요. 근처에는 대표 여행 코스인 공산성, 무령왕릉, 한옥마을 등이 있어서 여행객들은 함께 둘러볼 수도 있었답니다.

입구부터 향긋하고 달콤한 과일향이 가득했는데요. 새콤달콤한 여름 과일들이 가득했고요. 가격도 대형 마트보다 저렴해서 부담 없이 구매를 할 수 있었어요.

직접 재배한 채소들도 다양하게 있었는데요. 감자, 고구마, 양파 등 종류가 다양했고요. 여름철에 간식으로 먹기 좋은 감자는 정말 저렴하게 사가지고 갈 수 있었어요.

뿐만 아니라 소량으로 판매를 해서 1인이나 2인 가구들도 부담 없이 사가지고 갈 수 있었는데요. 종류가 다양해서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었답니다.

싱싱한 해산물도 구입할 수 있었는데요. 바닷가 근처 지역이 아니어서 그런가 종류가 아주 다양한 편은 아니었어요.

평일 낮에는 한산한 모습이었데요. 드문드문 먹거리들을 사기 위해 찾아오는 사람들이 모습이 보였답니다. 다양한 먹거리들이라 취향에 맞고 골라 먹을 수도 있었는데요.

족발, 전, 분식, 순댓국 등 식사를 대신할 수 있는 음식들도 있었고요. 그날그날 만든 음식들이라 안심하고 먹을 수 있었어요. 재료를 아끼지 않는 듯 전부 먹음직스러웠답니다.

도넛, 한과같이 간식으로 가볍게 먹기 좋은 음식들도 다양했는데요. 입맛 없는 여름철 먹기 좋은 달콤한 간식들이었어요.

직접 만든 한과도 엄청 먹음직스러웠는데요. 가격도 저렴해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먹거리들이 모여 있는 골목이 있어서 든든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도 있었어요.

지금까지 정겨움이 가득한 전통시장인 공주산성시장에 다녀온 이야기를 들려드렸는데요. 규모가 큰 편이라 구경거리들도 많았고요. 다양한 먹거리들이 있어서 취향에 맞게 이것저것 고를 수도 있었답니다.

공주산성시장

위치 : 공주시 용당길 22

운영시간 - 매일 08:00 ~ 20:00

오일장 - 매월 1, 6일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박희산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title":"신선한 제철 음식들이 풍성한 공주산성시장","source":"https://blog.naver.com/cyber_gongju/223601831049","blogName":"흥미진진 ..","blogId":"cyber_gongju","domainIdOrBlogId":"cyber_gongju","nicknameOrBlogId":"흥미진진 공주","logNo":22360183104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