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여행이 시작되는 곳,

대전 청사 시외버스 둔산정류소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둔산정류소


안녕하세요. 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극 성수기뿐 아니라 항상 해외여행이나

서울을 가시는 분들이 많은데

대전복합터미널까지 가지 않아도 집 가까운 곳에서 인천,

서울로 갈 수 있는 대전 시외버스 둔산 정류소가 있습니다.

대전에서 인공공항으로 가는 버스는 직통버스도 있어서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더 이용하기 좋습니다.

여름 여행이 시작되는 곳,

대전 청사 시외버스 둔산 정류소

​대전 시외버스 둔산정류소 이용은 승차권을 미리 구입하시고 이용하면 되는데요. 인천공항, 동서울, 인천, 성남, 성남, 수원, 부천, 천안, 세종 등 버스 노선이 많이 있습니다.

혹시 서울 센트럴시티터미널, 광주, 전주 이용 고객은 둔산 고속버스 정류소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정류소 입구에는 버스 배차 표가 있습니다. 창구에 직원이 있어서 발권, 교환이 가능하고 중고생 20%, 아동(6세 이상~초등생) 50% 할인됩니다.

인천공항 도착하는 버스는 심야 프리미엄 버스로 03시 29분 출발하고 18시 25분까지 있습니다. 인천공항으로 가는 버스는 우등, 프리미엄 버스가 있고 버스 요금은 심야 프리미엄 40,800원 심야우등 31,300원 프리미엄 34,000원 우등 26,100원입니다.

동서울 가는 첫 버스는 06시 55분으로 20~30분 사이에 버스가 많이 배차되어 있습니다. 서울 가는 버스는 우등버스만 있고 버스 요금은 17,200원입니다.

대합실은 작지만 에어컨이 작동되고 있어서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고 남녀 화장실이 있어서 버스 탑승 전 이용하기 좋습니다.

또 승차권 현장 발권도 가능하고 인터넷, 모바일로 예매한 승차권 발권, 인천공항 무인발권기도 있고 앱을 통해서 승차할 수 있습니다.

​버스는 정류소에 도착하고 3~5분 정도 정차 후 출발하니 예매한 시간보다 일찍 와서 기다리는 게 좋습니다. 승차 안내방송을 하지만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기에 내가 예매한 버스를 안전하게 탑승하면 됩니다.

대전 청사 시외버스 둔산 정류소는 매점이 밖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버스 타기 전 필요한 음료수, 과자 등 간단한 간식은 구입이 가능합니다.

버스를 탑승하면 휴게소에 정차도 하지만 무정차로 운영되는 버스도 있으니 미리미리 준비하면 좋습니다.

매점 옆으로 쉼터가 준비되어 있어서 단체여행, 가족 등 밖에서 대기하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다들 커다란 가방들을 보니 저도 여행을 가고 싶어지네요.

버스가 도착하니 승차를 안내방송이 나오니 승객들이 줄을 섭니다. 버스 트렁크에 짐을 순서대로 싫고 목적지를 향해 출발합니다.

다들 안전하게 다녀오시고 다시 한번 인천공항으로 가시려는 분은 대전 청사 시외버스 정류소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길주영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title":"여름 여행이 시작되는 곳, 대전 청사 시외버스 둔산정류소","source":"https://blog.naver.com/first_seogu/223529573343","blogName":"대전광역시..","blogId":"first_seogu","domainIdOrBlogId":"first_seogu","nicknameOrBlogId":"대전광역시 서구","logNo":22352957334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