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서울 근교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

♧ 봄꽃 여행을 즐기시고 싶으신 분

향긋한 꽃향기 가득 아침고요수목원 봄꽃페스타

사진. 글_가평군청 홍보미디어팀_제5기 파인너트기자단_청년기자단

아침고요수목원은 가평군 상면 행현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잣나무숲이 울창한 축령산 자락에 1996년 5월에 개원하였는데요. 시간이 지나 점점 가꾸어지면서 현재 아침고요수목원에서 약 5,000여 종의 식물을 관람할 수 있고, 총10만평(33만㎡)의 면적에 하경정원, 에덴정원, 아침광장, 하늘길, 분재정원, 한국정원 등 22여개의 특색 있는 주제정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들어가기 전에 아침고요수목원 지도를 가지고 구석구석 찾아가면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시 청평터미널 또는 청평역에서 30-6, 30-7 번 탑승 후 25분정도 가면 바로 수목원 종점까지 도착 할 수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해보시길 바립니다!

주차공간도 수목원 입구에 넓게 있어 바로 주차할 수 있습니다. 입구에 매점이 있으니 날씨가 더우면 간단한 물이나 간식거리를 챙겨도 좋을듯합니다. 물품보관소와 무인매표기,안내소 등이 바로 위치해있어 편리했습니다. 현장에서 바로 표 구입도 가능하고 아침고요수목원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서 온라인으로도 예매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표 발권 후 아침고요수목원에 들어서면 먼저 향기로운 꽃향기가 코 끝을 감쌌습니다. 지나가는 곳곳마다 꽃들의 향기를 맡을 수 있어 더욱 기분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아침고요수목원 봄꽃페스타 기간동안 다채로운 꽃들이 한데 모여 예쁜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화려한 꽃들 사이로 산책하며,시간 가는 줄 모르고 그 아름다운 아침고요수목원 현장속을 들여다볼까요?

제20회 아침고요수목원 봄꽃 페스타

기간

시간

요금

2024. 4. 19. ~ 5. 26.

08:30 ~ 19:00

(어른) 11,000원 / (청소년) 8,500원 / (어린이) 7,500원

(어른_경로, 유공자, 장애인) 9,000원 / (청소년 어린이_장애인) 6,500원

(어른_가평군민) 8,000원 / (청소년, 어린이_가평군민) 6,000원

튤립이 가장 많이 피어있는 달빛정원, J의 오두막 정원

아침고요수목원에는 많은 식물들이 자라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현재 튤립이 너무 예쁘게 피어있었습니다. 길 곳곳에도 피어있고 특히 달빛정원과 J의 오두막정원에 화려하고 여러 색의 튤립이 모여있었는데요. 달빛정원은 언덕길 끝에 하얗고 작은 교회가 있어 많은 분들이 올라가면서 사진을 많이 찍는 장소입니다. 보통 튤립하면 떠오르는 몽우리 진 튤립을 생각할 수 있는데요, 튤립은 햇볕을 받거나 온도가 높아지면 활짝 피는 특성이 있습니다. 점점 날씨가 더워져서인지 이미 튤립들이 많이 활짝 펴져있었는데요, 아직 그늘진 곳은 몽우리 진 튤립도 있었답니다. 날씨가 더 더워질 수 있으므로 축제가 끝나기 전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으로 여행을 떠나보는건 어떨까요?

J의 오두막정원은 영국 코치지 정원 양식의 오두막과 여러식물들로 조성된 정원으로, 여름에 가장 화려한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지금도 충분히 튤립과 어우러진 집 풍경으로 마치 외국에 온듯한 느낌을 자아냈습니다. 꽃이 지기전에 예쁜꽃을 눈과 코로 한껏 담아보시길 바랍니다! 수목원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하경정원도 있고 벤치에 앉을 수 있는 포토존도 있으니 예쁜사진으로 담아보세요!

전통미를 뽐내는 천년향과 한국정원

눈에 띄는 것은 푸르른 초록빛 자연입니다. 수목원 안을 걷다 보면, 산이 앞에 바로 있는것처럼 넓은 잔디밭과 푸른 나무들이 시야를 가득 채웁니다. 걷다보면 큰 나무가 있는데요, 이 나무는 천년향으로 수령이 1,000년으로 추정되는 향나무로 아침고요 상징목입니다. 오랜 세월 흔적을 느끼게 하는 고고한 자태가 멋스러워 보입니다. 큰 수목원을 걷다보면 곡선과 여백으로 표현되는 한국정원을 만났는데요, 연못정원과 정자와 한옥으로 되어있어 잠시 쉬었다 가기에도 좋았습니다. 가만히 앉아서 바람에 스치는 나뭇잎 소리와 새들의 지저귀는 소리가 들려와 마음이 차분해졌습니다.

아침고요식물원 내에 있는 다양한 상점, 갤러리, 카페, 식당

아침고요수목원을 걷다보면 수목원 내에 다양하게 볼거리도 많았습니다. 축제 기간동안 진행되는 플리마켓은 다양한 물건과 옷을 둘러 볼 수 있었습니다.

식물, 토분, 가드닝도구 등 정원과 관련된 오브제를 판매하여 카페와 함께 운영되고 있는 초록상점도 들려보았습니다. 수목원 끝쪽에 있으므로 수목원을 다 둘러본 후 잠시 들러 구경도 하고 쉴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자연재료를 이용한 한식당, 건강한 빵을 만드는 빵집, 한옥으로 된 카페 등 실내에서 쉬면서 식사할 수 있는 상점들이 있습니다. 가드닝 체험을 할 수 있는 클래스도 있다고 하니 더 자세한 사항은 아침고요수목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꽃페스타는 향기로운 꽃향기와 초록빛 자연을 마음껏 볼 수 있어 올 5월 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 어우러진 특별한 장소입니다. 5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꽃페스타를 즐기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함께 나눠보세요!

※ 본 게시물은 가평군 SNS 서포터즈가 작성한 글로 가평군과 공식 입장이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가평 아침고요수목원 봄꽃페스타, 꽃향기 가득 자연을 느껴보세요!","source":"https://blog.naver.com/ecopiagp/223440080670","blogName":"가평군 공..","blogId":"ecopiagp","domainIdOrBlogId":"ecopiagp","logNo":22344008067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