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단체 및 외국인들까지 많이 찾는 곳

충남 부여군 부여읍 정동리 1027-1


▲ 부여기와마을

충남 부여군 부여읍에 위치한 부여기와마을은 예전에 기와를 굽던 가마터에 자리 잡아 붙여진 이름이며,

사계절 내내 깨끗한 자연환경을 지니고 있습니다.

체험관을 포함하여 숙박 시설이 잘 완비되어 있어서 가족과 단체 및 외국인들까지 많이 찾는 이곳은

우리 민족의 아름다운 공동체문화와 조상들의 삶의 흔적이 담긴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 농촌체험마을

부여기와마을은 나물 캐기, 수박, 딸기 따기, 고구마 캐기, 밤 줍기, 발효식초 만들기, 색동인절미 만들기 등등

다양한 농사체험을 할 수 있는 농촌체험마을입니다. 뿐만 아니라 귀촌을 희망하시는 분들을 위한 농촌 살아보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로 찾아가는 농촌체험교육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 전통 정자

부여기와마을 입구에 있는 전통 정자는 오래된 소나무 그늘 아래에 세워져 있습니다. 더위를 피해 쉴 수도 있고,

여럿이 모여 정담을 나누기에도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소나무에서 뿜어져 나오는 솔향기는 덤으로 누릴 수 있는 행운입니다.

▲ 체험장1

충청남도교육청이 우수 농촌체험학습장으로 인증한 부여기와마을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 체험장에서는 주로 연잎밥, 양푼이비빔밥, 기와마을농부밥상, 추억의도시락 등 전통 음식을 만드는 체험이 이루어집니다.

▲ 체험장2

부여기와마을은 계절마다 서로 다른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이곳 체험장에서는 주로 활과 칼 같은 전통무기만들기,

솟대 만들어 소원 빌기, 천연 모기 퇴치제 만들기, 천연 공기청정기 만들기 등의 체험이 이루어집니다.

또한 계절마다 다양한 야외 체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 황토방

욕실, 주방이 완비된 숙박시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밤이면 하늘에서 쏟아지는 별들이 선명하고, 개구리와 벌레들의 합창소리가

오히려 고요함을 배가시켜주는 곳입니다.

그리고 주변이 청정지역이고 도시의 소음이 조금도 없는 곳이기 때문에 내일을 위한 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 다목적 체험장

이 곳은 공간이 넓고 크기 때문에 떡메치기, 와송 심고 시 쓰기, 전통 손두부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 자전거타고 마을 둘러보기

영화의 한 장면처럼 자전거 타고 호젓한 마을을 둘러보는 체험은 상상만으로도 미소가 지어질 것입니다.

그리고 농촌마을의 시골길은 차량 통행이 드물기 때문에 안전하게 자전거를 타고 마을길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 휴식을 위한 그네

기와마을 곳곳에 휴식을 위한 그네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복잡하고 바쁠 일이 없습니다.

느림이 작동하는 이곳에서는 그네에 앉아 그저 아무 생각 없이 무념무상의 시간을 보내는 것도 휴식의 한 방법이 될 것입니다.

▲ 불멍 화로대

불멍 화로대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불멍이라는 말은 이제 낯설지 않은 말일 것입니다.

찬 기운이 느껴지는 밤에 별을 바라보며, 따뜻한 장작불 앞에서 시간을 보내는 일은 생각만으로도 행복할 것입니다.

부여기와마을

충남 부여군 부여읍 월함로 277

○ 부여기와마을 홈페이지 : www.부여기와마을.kr/

○ 취재일 : 2024년 9월 10일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들꽃지기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 #충남 #충남도청 #충남도민리포터 #국내여행 #충남여행 #충남가볼만한곳




{"title":"다양한 농촌체험과 숙박이 가능한 부여기와마을","source":"https://blog.naver.com/sinmunman/223587876408","blogName":"충청남도","blogId":"sinmunman","domainIdOrBlogId":"sinmunman","nicknameOrBlogId":"충청남도","logNo":22358787640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