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행사, 도심 속 체험형 과학프로그램 '과학과 놀꾸야'
대전 유성구 행사,
도심 속 체험형 과학프로그램
'과학과 놀꾸야'
‘과학과 놀꾸야’는 도심 속 체험형 과학프로그램으로 5월부터 9월까지 유성구 지역별로 깜짝 팝업놀이터가 열리는 행사입니다. ‘과학과 놀꾸야’ 팝업놀이터가 진행된 5월 25일 은구비 공원에 다녀왔습니다.
유성구 ‘과학과 놀꾸야’ 행사는 권역별로 총 4회로 나눠 진행이 되는데요. 지난 18일 전민동 엑스포근린공원에서 목재 친화 팝업놀이터가 진행되었고 25일 지족동 은구비공원에서 과학원리 체험부스와 로봇, 3D펜 체험 등 다양한 과학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과학과 놀꾸야 행사는 아이들과 가족이 지역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거리를 제공하고 또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행사였는데요.
오후 1시부터 4시까지는 과학체험부스 및 플리마켓이 운영되었고 무대공연으로는 버블쇼와 마술쇼 그리고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이 되어 있었습니다.
저도 아이와 함께 행사장을 방문해 다양한 과학 체험프로그램을 함께 참여해 보았는데요. 체험형 과학 프로그램 중에 하나인 3D펜 체험을 해보았습니다.
3D 펜을 활용하여 선 긋기, 면 채우기 등 간단한 기술을 선생님께 배우고 직접 예쁜 키링을 만들어보기도 했는데요. 소셜미디어나 티비에서 보던 3D 펜을 활용해 스스로 만들어보는 키링이 무척 즐거웠다고 합니다.
모바일 드로잉 앱을 활용하여 그림을 그려보고 사진으로 출력해 보는 프로그램도 참여를 해보았는데요.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보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자신의 작품을 포토프린터를 활용해 출력해 보는 즐거움이 있는 활동이었습니다.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하는 행사였던 시간이었던 만큼 아동 권리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는 부스도 마련이 되어 있었습니다.
태어나서 19번째 생일이 될 때까지는 누구나 아동으로 불릴 수 있고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랄 권리, 폭력으로 보호받을 권리 등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고 또 아동학대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오후 2시와 3시에는 버블쇼와 마술공연이 이어졌는데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풍선과 버블쇼 그리고 마술공연이 이어지자 아이들의 환호와 행복한 웃음소리가 은구비공원을 가득 채웠습니다.
다양한 크기의 비눗방울을 바라보며 즐거워하는 아이들과 함께하며 주말의 시간을 즐겁고 행복하게 보낼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도 또 어른에게도 행복한 하루를 선물받은 것 같습니다.
유성구에서 진행되는 다음 ‘과학과 놀꾸야’ 행사는 위의 행사 포스터를 참고해 주세요. 무더위가 끝난 9월에 죽동과 상대동에서 ‘과학과 놀꾸야’ 행사는 계속 진행됩니다.
- #대전과학행사
- #대전유성구행사
- #대전과학체험
- #대전팝업
- #은구비공원
- #과학과놀꾸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