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행복드림 옥천입니다.

이번에는 산책하기 좋은 옥천선사공원을 소개합니다!

충북 옥천군 옥천읍에 있는 옥천선사공원에는 고인돌과 선돌 등 선사 유물과 장승, 솟대, 돌탑 등 역사 유물이 갖춰져 있는데요.

역사와 함께 대청호를 조망하며 도보나 조깅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선사 유물을 보며 길을 걷다 보면 문득 문자가 삶에 얼마나 큰 변화를 가져왔는지 생각하게 되는데요.

대화와 감정 표현을 하고 지금의 이야기를 남길 수 있는 문자의 힘이 얼마나 대단한지 새삼 느끼게 됩니다.

문자가 발달하기 전 시대, 장승, 솟대, 돌탑 등의 역사 유물로 선사인들의 삶을 유추할 수 있는데요.

당시 어떤 환경이었는지, 의·식·주는 무엇이었는지 생태학적 연구에 중요한 자료로 쓰이는 흔적들입니다.

사람들은 인간의 생명보다는 영원할 것 같은 돌에 많은 관심을 가졌다고 해요.

돌로 무덤을 만들고 새워놓은 것도 이런 이유라고 합니다.

옥천 선사공원은 ‘인류의 발자취를 좇는다’는 의미를 담아 얼굴 모양으로 꾸몄다고 해요.

'눈' 위치에는 선사시대 생활을 들여다볼 수 있는 움집 등을 짓고 '코' 위치인 중앙에는 선돌을,

'귀' 자리에는 인류의 삶과 죽음을 상징하는 고인돌을 전시하고 '입' 부위에는 먹고 즐기는 시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옥천선사공원을 중심으로 수몰된 곳이 지금은 길로 복원되었다고 하는데요.

수북리 호숫가 산허리에 장계리 방면으로 산책로를 개설했는데

선사공원에서 출발해 날망마당∼물비늘전망대∼황새터∼용댕이를 거쳐 안내면 장계리 주막마을까지 5.6㎞ 거리로 이어지는 길입니다.

이번 주말 지난 역사와 함께 걸을 수 있는 옥천선사공원에서 휴식을 취해보는 건 어떨까요?

{"title":"역사와 함께 하는 산책, 옥천선사공원","source":"https://blog.naver.com/yourokcheon/223485332615","blogName":"옥천군청 ..","blogId":"yourokcheon","domainIdOrBlogId":"yourokcheon","logNo":223485332615,"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