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에서 대추가 유명한 연산 여행지 장소를 추천 드립니다.

기차를 타고 연산역에 내리시면 황산벌의 영웅 계백장군이 맞이해 줍니다.

연산역은 작은역 자체로도 매력적이지만 주변에 관광지와 접근성이 좋아 많은 관광객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연산대추가 유명하여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연산시장은 5일장이 열리면 다양한 지역 특산품과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연산역은 연산면 청동리에 위치한 호남선의 역으로 2023년 1월 28일 등록문화재 제48호로 지정된 연산역 급수탑 볼거리가 있습니다.

첨성대를 담은 국내 최고령 급수탑!

1911년에 세워진 연산역 급수탑은 1970년대까지 증기기관차에 급수를 해주던 시설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남은 급수탑 가운데 가장 오래되었으며 건축학적 보존 가치가 높습니다.

* 연산문화창고

주말이면 가족들과 관광객들이 편하게 찾아 오는 곳으로 연산문화창고 4동 다목적홀에서는 항상 미적 가치가 높은 전시회가 무료로 열리고 있습니다.

현재는 '반 고흐 향기를 만나다' 10월 11일 금요일 부터 12월 1일 일요일까지 무료로 열릴 예정입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기차길옆생태예술놀이터에서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시설이 있어서 가족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카페에서 따뜻한 차도 마시고 화가들의 미술 작품을 무료로 즐기고 아이들은 주변에서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는 연산문화창고는 최애 장소입니다.

차가 없는 거리로 더욱 아이들과 오시기 좋습니다.

*논산한옥마을

연산면의 여행지로서 현대적인 편의시설을 갖추고있어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논산한옥마을은 전통 한옥의 아름다운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논산한옥마을은 독립된 공간으로 단체로 방문하기도하고 가족들이 와서 한옥의 온돌방을 현대적으로 즐길 수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 코스모스 길

논산한옥마을을 보시고 돈암서원으로 가는 길에 한들 한들 코스모스가 피었습니다.

아직 코스모스는 만개하지 않았고 다음주가 지나면 멋진 코스모스세상이 열릴것입니다.

국화과에 속하는 코스모스는 가을철에 많이 피는 꽃으로 만개가 되면 다시 한번 찾아가려고 합니다.

* 연산대추문화축제

2024년 10월 11일 금요일 ~ 2024년 10월 13일 일요일까지 3일간 연산 전통시장 일원에서 열리오니

가을 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

{"title":"충절의 고장 연산!연산에서 하루 즐기기!","source":"https://blog.naver.com/nscity/223612649208","blogName":"논산시 공..","blogId":"nscity","domainIdOrBlogId":"nscity","nicknameOrBlogId":"논산시","logNo":22361264920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