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의 열정, 가평 문화행사 레트로 청평, 보이는 라디오
이런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가평 문화 공연을 경험하고 싶으신 분
♧ 가평의 색다른 문화 프로그램을 즐기시고 싶으신 분
무더운 여름, 청평에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즐겨보세요.
사진. 글_가평군청 홍보미디어팀_제5기 파인너트기자단_청년기자단
가평에는 어떤 지역문화행사가 있을까요?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은 이제 가평군을 넘어서서 유명한 대표 페스티벌로 자리잡았습니다.
이에 비교되지는 않지만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의 주관으로 7월 27(토)요일부터 8월 3일 (토)요일까지 2024 청평의 청춘, 이야기와 함께하는 ‘레트로 청평 보이는 라디오’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2024경기도 역사문화생태 관광융합콘텐츠 개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개최되게 되었는데요. 작년을 1회로 올해도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공모사업의 목적에 맞게 가평군 지역 자원이 옹기 전시 및 시연, 체험전이 추가되고 청춘이라는 가평군 이미지와 걸맞게 청춘시네마를 운영하는데요. 방문했을 당시 청춘시네마 라라랜드를 상영하기 준비 전이었는데 날씨가 좋지 않아서 걱정했지만, 생각보다 사람들이 찾아오고 있었습니다.
반려동물은 동반할 수 있었지만 펫티켓 준수사항이 안내되어 있었는데요. 동반 외출 시 목줄, 가슴줄 (2M이내) 및 인식표는 필수착용이며 2개월령 이상의 개는 동물 등록을 완료해야 합니다.(위반시 과태료 60만원 이하) 또한, 배설물은 반드시 수거해야 하며 맹견 외출 시에는 입마개와 목줄을 착용해야 합니다.
‘레트로 청평 보이는 라디오’ 의 행사 장소는 청춘역 1979일대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토요일은 콘서트, 일요일은 시네마 상영 위주의 문화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면 보이는 라디오 한여름밤의 피크닉 콘서트 일정은 Part 1.2로 구성되어 있는데 Part 1은 7월 27일 토요일 1부 2부로 나뉘어 이미 진행되었는데요. 출연자로 이호정, 신현정, 쥬네스, 가평윈드 앙상블, 포엣, 윤바다, 오아밴드가 참여했습니다.
Part2는 8월3일 토요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며 노랑의자, 권정호, 박현중, 윤슬, 유재환, 북한강 밴드가 참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여름밤의 청춘시네마 상영일정은 7월 28일 (일)~ 8월2일(금)요일까지 6일간 동일한 시간 오후7시부터 9시까지 총 영화 6편을 상영할 예정입니다.
영화는 라라랜드, 맘마미아, 캣츠, 알라딘, 비긴어게인, 보헤미안 랩소디 등 가족들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영화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야외극장에서 상영되는 영화니만큼 저녁 바람과 함께 시원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먹거리 장터도 운영 하고 있어서 푸드트럭 및 음식도 구매합니다. 영화를 보면서 닭꼬치나 스시 등 다양한 먹거리를 먹을 수 있는데요.
청평고을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만큼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1979카페에서 1979 수제버거 구매 시 SNS 인증샷을 찍어서 업로드하며 아메리카노를 공짜로 제공하는 행사도 하고 있었습니다.
전통 옹기 전시도 시연 및 체험전이 진행 중이었으며 청평고을 옹기연구소가 주관하고 있었습니다. K-culture의 근본이며 숨은 진주 ‘옹기’ 콘텐츠로 전시회를 열고 있었는데요. 제111회 대한민국 옹기 공모전에서 응모자가 전원 특선을 수상하는 쾌거를 일궜습니다.
이번 이 행사가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역주민도 관심을 갖고 함께 참여하면서 가평군의 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바래보는데요.
아직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이 있으니 가족들과 함께 저녁 시간에 야외에서 영화도 관람하고 콘서트도 함께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 본 게시물은 가평군 SNS 서포터즈가 작성한 글로 가평군과 공식 입장이 다를 수 있습니다.
- #가평군
- #청평
- #레트로
- #보이는라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