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의 드라이브 추천 코스, 설악면 회곡리 마을
♧ 날씨 좋은 날 가평의 드라이브 코스를 경험하고 싶을 때
드라이브 코스를 따라 청평호를 감상해보세요.
사진. 글_가평군청 홍보미디어팀_제5기 파인너트기자단_청년기자단
요즘은 작은 마을에서 고용함과 평안함을 느끼는 소도시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적하고 조용한 마을에서 잠시나마 도시의 바쁨을 잊고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을 필요로 하는데요. 마음을 잠시나마 쉬어갈 수 있게 하는 드라이브를 원하신다면 설악면 회곡리를 추천해드립니다.
가평 드라이브 코스로 잘 알려진 회곡리, 회곡리에는 가평 수상레저 시설과 맛집, 골프장, 스위스 에델바이스 테마파크 등 다양한 문화, 레저 활동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설악면 터미널에서 청평역, 청평버스터미널을 갈 때는 지나가야 하는 코스이기도 하는데요.
이전에 서울에서 설악면에 오기 위해서는 청량리에서 버스를 타고 이곳을 지나야 올 수 있었던 곳이기도 했었습니다. 길은 꼬불꼬불하지만, 주변으로 청평호와 호명산이 보이면서 자연이 주는 고요함과 아름다움을 잠시나마 즐길 수 있는데요. 회곡리가 시작하는 솔고개 마을을 시작으로 약 10km 정도 되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길이 좁고 주변 관광지 등, 지역주민들이 생활하는 공간이라 속도는 50km로 제한된 구역이지만 천천히 운전을 할 수 있어서 오히려 풍경도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회곡리는 1914년도에는 양평군에 속했던 마을이었는데 1942년 양평군에 속했던 설악면 전체가 가평군에 편입되면서 가평군이 되었습니다. 이렇듯 가평군에는 오랜 시간 동안 그 자리를 지켜온 마을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요. 마을 하나하나를 알아가다 보니 적게는 50년, 많게는 100년 넘는 시간 동안 존재하면서 고유한 우리의 역사를 담고 있는 곳이기도 했습니다.
청평역으로 가는 버스를 타고 가다 보면 여행객들이 안골 버스 정류장에서 하차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주변에 펜션을 운영하고 있어서 프라이빗하게 계곡에서 놀 수 있는 곳도 있고, 특히 여름철에는 가평 수상레저 시설을 이용하기 위해서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회곡리의 팬션들은 설악면 버스터미널에서 픽업서비스도 제공한다고 하니 방문하실 곳의 픽업서비스 여부도 미리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가평 수상레저 시설에서 물놀이를 하고 배가 고프면 주변 식당들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회곡리에 있는 식당들이 대부분 가평 맛집으로 유명한 곳들이라 후회 없는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관광지여서 다소 비싼 편이기도 합니다.
회곡리 드라이브 코스는 4계절의 모습이 다양해서 각기 다른 계절의 모습을 즐기는 묘미도 있습니다. 봄에는 벚꽃 드라이브를 할 수 있고, 여름에는 푸른 숲과 청평호의 윤슬을 볼 수도 있으며 가을에는 단풍으로 물들여진 청평호의 모습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겨울에는 설악면에 눈이 많이 내리기 때문에 호명산이 눈으로 뒤덮여진 설산의 장관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겨울에는 길이 다소 미끄러울 수 있으므로 스노타이어를 장착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회곡리 드라이브 코스를 자가용으로만 즐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버스여행으로도 즐길 수 있는데요. 설악면 버스터미널이나 청평버스터미널에서 7000번 버스 및 마을버스 23, 23-1번을 이용해서 탑승하면 됩니다. 작은 마을이지만 고요한 호수와 푸른 나무들이 우거져 있는 평온함을 느낄 수 있는 회곡리 마을을 드라이브 코스로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 본 게시물은 가평군 SNS 서포터즈가 작성한 글로 가평군과 공식 입장이 다를 수 있습니다.
- #가평군
- #설악면
- #회곡리
- #회곡리마을
- #드라이브코스
- #청평호